기아에서 패밀리 전기자동차 EV9을 출시하였습니다. 엄청난 크기와 휠베이스 거기에 편의사항까지 우수한 초대형 SUV 전기차량을 리뷰해 볼까 합니다.
EV9 가격 및 제원 (주행거리)
가격은 7천3백만 원부터 시작하여 8천9백만 원까지 형성되어 있으며 추가 옵션까지 할 경우 모든 구매비용을 포함하여 1억이 넘는 엄청난 차량입니다.
하지만 국내외 비교 대상의 차량으로 본다면 엄청 비싼 건 아니라고 생각하나 부담되는 가격인 건 사실입니다.
EV9 익스테리어 디자인
전체적인 모습을 보아도 웅장함이 느껴지는 디자인입니다 곡선과 직선을 적절히 잘 조율하여 부담 없는 디자인으로 모든 연령층이 선호할 모습으로 탄생하였으며 가장 인상적인 부분은 휠 디자인이라 생각합니다.
19인치부터 21인치 모든 휠 디자인이 뛰어나 등급 상관없이 잘 어울리는 휠을 채택하였다고 생각합니다.
전면 메트릭스 LED 디자인의 경우 존재감을 더욱 올려주며 EV9 만의 독특한 전면부를 볼 수 있어 야간에 존재감 있는 차량을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전기차답게 전면 그릴이 삭제되어 보다 간결한 전면부를 볼 수 있으며 공기저항을 최소화하는 디자인으로 주행풍으로 들어오는 소음억제에 도움이 되며 간결함이 EV9을 더욱 보기 좋게 평가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측면 디자인의 경우 전면보다 더욱 단단함이 느껴지는 부분이며 와일드한 펜더 부분을 굴곡을 주며 거기에 가니쉬를 덧대어 보다 멋진 모습을 연출했다고 생각합니다.
후면부는 예전 비운의 쏘울 느낌이 나는 후면부 디자인을 구성하였으나 쏘울과 다른 테일램프 디자인으로 깔끔하지만 존재 있는 느낌으로 변경되었고 거기에 차체가 매우 크기 때문에 더욱 단단해 보이는 느낌으로 디자인하였습니다.
또한 트렁크가 거이 직선으로 떨어지는 디자인으로 내부 트렁크 공간을 최대한 활용 가능하게 디자인한 부분에 대하여 매우 칭찬하고 싶은 부분입니다.
야간 전면 후면 디자인이 매우 존재감 있어 도로에 나왔을 때 웅장함을 느낄 수 있는 조명등입니다. 따라서 밤에 EV9이 지나가면 모두들 감탄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EV9 인테리어 디자인
EV9 실내 디자인의 경우 전기차 요즘 트렌드답게 매우 간결함을 보여주며 전자장비를 통해 삭제된 하드웨어 공간 부분을 최대한 활용하여 수납함을 만들어냈습니다. 또한 워낙 유명한 한국의 실내 공간활용은 전 세계 통틀어 1등이기 때문에
이번 EV9은 패밀리 차량으로 1열뿐만 아니라 2열 3열까지도 우수한 옵션을 갖고 있어 기대할만한 실내를 볼 수 있습니다.
위의 사진과 같이 2열의 독립시트와 레그룸 공간이 엄청나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거기에 1열 센터 콘솔의 깊이와 길이가 길기 때문에 2열에서도 함께 쓸 수 있어 매우 편리합니다.
앞서 위의 언급한 센터 콘솔의 확장성이 있어 2열의 거주 편의성이 매우 뛰어남을 볼 수 있으며 무드램프를 통해 보다 안락한 2열 공간을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3열 공간 또한 리클라이닝이 가능하며 필요시 트렁크 공간을 최대한 늘리기 위해 폴딩이 가능하여 캠핑 및 여행 시 뛰어난 활용도를 볼 수 있습니다.
3열과 2열을 마주 보게 시트 설정이 가능하며 차량에서 미팅이나 가족 간의 편안한 대화가 가능하게 시트를 적용하였습니다. 따라서 매우 편한 EV9을 더욱 만족스럽게 하는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전자식 기어노브를 칼럼으로 적용하여 보다 편리하며 직관적으로 컨트롤할 수 있게 변경되었으며 그만큼 센터콘솔의 기어노브 부재가 엄청난 공간 활용을 돕는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와 전면 계기판을 연경 하려 더욱 깔끔하고 고급스럽게 디자인하였으며 디스플레이의 빈 공간이 없이 최대한 활용하여 멋진 디스플레이를 선보였습니다.
EV9 앰비언트 또한 곳곳에 적용되어 있어 조명으로 더욱 고급감을 만들어냈으며 콘솔부터 하단 센터패시아가지 여러 가지 색상을 변경할 수 있어 기분에 따라 운전 스타일에 따라 변경이 가능합니다.
EV9 편의 사항 (트렁크)
일명 프렁크라고 하는 전면부 수납공간이 있어 가벼운 짐 또는 전기 충전을 위한 선들을 보관할 수 있는 공간이 내재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상황에 맞는 수납 활용이 가능합니다.
디지털 키 등 많은 OTT 서비스가 적용되어 보다 편리하게 차량을 사용할 수 있으며 상황에 따라 자동업데이트로 번거로운 부분을 해소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HUD 적용과 지문인식 거기에 내장형 블랙박스 2세대 적용으로 보다 편리한 주행과 보안에 신경 썼으며 2세대 내장형 블랙박스의 경우 기존의 음성녹음의 부재가 있었지만 음성녹음까지 되어 보다 좋은 환경을 보였으며 또한 충격이나 여러 가지 알람을 핸드폰으로 받을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메리디안 스피커 14개 적용으로 보다 웅장항 서라운드 스피커 음질을 느낄 수 있으며 운전자 보다 동승자들이 보다 편안하고 재미있는 주행길을 이동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디지털 디스플레이 사이드미러 룸미러 적용으로 전천후 사용이 가능하며 시야 각도가 기존 미러보다 넓기에 보다 안전한 주행이 가능함을 선사합니다.
EV9 특별 옵션(GT라인, 패키지 - 라운지, 트레일러)
GT라인 전용 옵션을 하면 전면부 실내 휠 등 몇 가지 요소들이 변경되며 일반 EV9과 차별성을 두어 더욱 존재감 있는 차량으로 운행이 가능합니다.
라운지 패키지
라운지 패키지의 경우 2열 콘솔의 중점으로 된 옵션으로 2열의 냉장고와 팝업테이블 거기에 무선충전 시스템까지 적용되어 있어 가족 패밀리 또는 업무용으로 보다 편리하게 사용 가능한 옵션입니다.
트레일러 패키지
트레일러 패키지의 경우 일반적인 옵션이 아닌 캠핑 여행 위주의 차량 운용을 하는 분들이 차량 출고 후 사설에서 장착이 아닌 출고 시 그대로 출고하여 구조변경의 번거로움을 없애는 옵션으로 만약 캠핑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면 추천드리는 부분입니다.
EV9 마무리
EV9 기아의 초 대형 전기 SUV로서 다양한 활용도가 있는 차량으로 거기에 더불어 디자인까지 우수하여 많은 이들에게 관심을 갖게 되는 차량임은 분명 하나 그만큼 가격이 매우 비싸기 때문에 쉽게 구입하는 분들이 없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EV9은 분명 부유의 상징인 차량으로 거듭나겠지요.
여러분 생각은 어떠한가요?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