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V80 쿠페 가격표 및 디자인(연비/출력/48V/비교) 정보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에서 새롭게 선보인 쿠페형 디자인 GV80 쿠페가 출시하였습니다. 

 

경쟁 브랜드 대비 상품성이나 풍부한 옵션으로 무장한 GV80 쿠페의 경우 가격만큼이나 럭셔리한 차량으로 현재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데요?

 

과연 GV80 쿠페 차량은 가격부터 디자인 그리고 연비와 출력까지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근처 현대자동차 전시장 위치

GV80 쿠페 가격 정보

가격 8,255~9,190만원
연료 가솔린
연비 복합 7.8~8.2km/ℓ
도심 7.3, 고속 9.5
출력 304~415hp 엔진
토크 43~56kg.m 엔진
배기 2,497~3,470cc
엔진형식 I4, V6 트윈터보

 

GV80 쿠페 가격표 바로보기

GV80 쿠페 주요 디자인

외관디자인

GV80 쿠페 예상 디자인

지난 시간 GV80 쿠페의 예상 디자인입니다. 아래 실제 출시한 디자인과 비교했을 때 어느 정도 적중률이 높았던 것이 사실입니다.

 

전체적인 실루엣은 리어 부분 제외하고 비슷하며 특히 전면 범퍼 하단의 형상이 비슷합니다.

위의 사진이 정식 출시된 GV80 쿠페 차량의 사진이며 처음 안내드린 예쌍도와 비슷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전체적인 외형에서 전면부는 GV80과 동일하다고 볼 수 있으나 전면 그릴과 하단 리플렉터 등.

 

사소한 변화로 차별성을 두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GV80 쿠페 카탈로그 상세보기

실내 디자인

이번 GV80 실내디자인은 전체적인 레이아웃 변경과 새롭게 추가된 스티어링 핸들 디자인과 27인치 OLED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가 가장 눈에 띄는 개선 제품을 볼 수 있습니다.

 

다소 아쉬웠던 스티어링 핸들이 보다 스포티하며 그립에 있어 다이내믹한 주행에 최적의 조건으로 세팅된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또한 2열의 승객을 위한 개별형 디스플레이와 서라운드 스피커의 개선으로 더욱 화질과 음성을 업그레이드하여 2열의 중점으로 개선했다는 것이 특징이며,

 

새롭게 출시한 실내 트림 및 색상으로 보다 더 나은 GV80 쿠페를 만들었습니다.

앞어 얘기한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의 큰 장점은 바로 OLED 터치식 화면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중간에 끊김없는 디스플레이로 보다 실내 공간을 확대대 보이게 하며 더욱 업그레이드된 설정으로 운전자뿐만 아니라 동승자까지 편리하게 사용하고 볼 수 있도록 만들어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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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V80 쿠페 연비

GV80쿠페 안전사항의 경우 GV80과 동일하나 루프라인에서 내려오는 공기 흐름이 변하기 때문에 연비 측면이나 출력면에서 수치상보다 더욱 잘 나오는 디자인을 갖고 있으며 연비와 출력은 아래와 같습니다.

엔진형식 2.5 AWD 3.5 AWD 3.5 MHEV AWD
연비 복합 7.8~8.2km/ℓ 도심 7.3, 고속 9.5
과급방식 싱글터보 트윈터보 트윈터보
배기량 2,497cc 3,470cc 3,470cc
연료 가솔린 가솔린 가솔린
최고출력 304hp 380hp 415hp
최대토크 43kg.m 54kg.m 56kg.m

제네시스 인증 중고차 구입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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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V80 쿠페만의 특별한 기능

퍼포먼스 성능을 업그레이드하는 쿠페 전용의 차별화된 주행 편의로 제네시스 GV80 쿠페의 역동성을 강조하며 고급감과 스포티함이 내재된 독보적인 감성가치를 강화하였습니다.


가솔린 3.5 터보 48V 일렉트릭 슈퍼차저(쿠페 전용)전동 슈퍼차저를 적용한 수랭식 인터쿨러 시스템으로 저 중속 성능을 높이고, 회생제동을 통한 충전과 토크 보조에 따른 응답성 개선으로 어떤 주행 환경에서도 최적의 성능을 구현합니다.

 

  • 클러스터 고성능 모드 (쿠페 가솔린 3.5 터보 48V 일렉트릭 슈퍼차저 전용) 클러스터와 내비게이션 화면을 통해 엔진오일 유온, 토크, 터보 부스트 압력 등 차량의 주행 상태를 모니터링하며 적절한 조작을 할 수 있는 정보들을 직관적으로
    제공합니다.
  • 스포츠 + 모드 (쿠페 가솔린 3.5터보 48V 일렉트릭 슈퍼차저 전용) 급제동 시 조기 다운 변속과 선회 시 업시프트 금지 성능을 제공하고, 엔진 토크 상승제어(ETI)를 통해 빠른 다운 변속을 구현합니다. 중저음을 강조하여 다이내믹한 주행음을 연출한 액티브 사운드 디자인을 더해 드라이빙 쾌감을 높였습니다.
  • 브레이크 모드(쿠페 전용) 운전자의 성향에 따라 편안하고 안정적인 제동감의 컴포트 모드와 제동 컨트롤 능력을 강조한 스포츠 모드 중에서 선택이 가능합니다.
  • 스포츠 액티브 사운드 디자인(쿠페 전용) 드라이브 모드, 차량의 속도, 가속 페달 응답 등과 연동되어 차별화된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GV80 쿠페 휠 디자인

GV80 쿠페 휠의 경우 20인치 휠과 22인치 휠 2가지 타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넓은 휠하우스를 갖고 있어 22인치 휠을 착용할 시 더욱 스포티함과 차량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얇은 타이어 사이즈를 갖고 있어 노면의 소음이나 진동 등 여러가지 부분이 단점으로 다가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네시스 GV80 쿠페 차량의 기본 휠 사이즈가 20인치로 구성되었다는 것은 큰 장점으로 다가옵니다.


GV80, GV80쿠페 사이즈 비교

 
  GV80 GV80 쿠페
전장 4,940mm 4,965mm
전고 1,715mm 1,710mm
전폭 1,975mm 1,975mm
축거 2,955mm 2,955mm
 

전체적인 사이즈는 GV80 차량과 동일하나 GV80 쿠페의 경우 전체 전고 사이즈가 5mm밖에 차이가 나질 않습니다. 하지만 쿠페 라인으로 후방의 날렵한 디자인 덕분에 더욱 스포티함과 더불어 쿠페만이 가질 수 있는 유니크함도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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