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레스 가격 실내 공간과 유아 카시트 차박까지?

토레스 메인사진
출처 - 쌍용자동차

쌍용의 구원투수 토레스가 7월에 출시하여 어느덧 22년 마지막을 달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4개월 아니 5개월 동안 많은 판매량으로 현재 국산 중형 SUV 부분 2위를 지키고 있는 상황입니다. 과연 토레스가 얼마나 실용적이고 합리적인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중형 SUV 토레스 크기 및 제원 옵션 정보

 

토레스 가격정보 및 제원표

 

 

차량 크기는 스포티지, 투싼과 비슷하지만 차고 자체가 높기 때문에 비교 대상 자동차들보다 더 크게 보이는 형상을 갖고 있네요.

 

토레스 옵션표
출처 - 쌍용자동차

등급은 2가지로 T5와 T7으로 나눠지며 등급에 따른 일반적인 옵션이 나눠지며 추가 옵션의 경우 공통적으로 비슷하게 분류됩니다. T5 - 27,400,000 원 / T7 - 30,200,000원이며 선택사항에는 상세하게 나눠있어 사실상 선택 옵션이라기보다는 필수 사항이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토레스 공식연비, 실제 연비

티볼리와 같은 엔진 주행 조건에 따라 실연비는 얼마나 다를까?

 

토레스 디자인
출처 - 쌍용자동차

가솔린 1.5 터보 GDI 엔진으로 이미 티볼리에서 검증을 했기 때문에 충분히 잘 나오는 엔진 구성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차량 크기와 무게가 다르기 때문에 티볼리와는 다른 연비이긴 하는데요 정부 공인 표준 연비 기준 복합 10.2km/ℓ 도심 9.3km/ℓ 고속도로 11.4km/ℓ. CO2 배출량은 164g/km입니다.

 


실제로 고속도로 연비는 서울에서 부산까지 리터당 13~15km 연비가 나왔다고 하며 시내주행의 경우 도심 주행차량 및 시간에 따라 다르지만 평균적으로 8~9km 연비를 나타내고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된다면 경유값이 휘발유보다 높지만 준수한 연비 성적을 나타내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토레스 실내 디자인

쌍용에서도 고급스러운 브라운 색상을?

 

토레스 실내 디자인
출처 - 쌍용자동차

쌍용에서 정말 소비자들이 어떤 걸 원하는지 고민을 하여 실내 디자인을 완성시켰다고 생각하는 부분 중에 가장 큰 실내입니다 개인적으로 요즘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시리즈처럼 핸들에 엠블럼을 삭제했다면 좀 더 좋았다는 아쉬운 부분도 있습니다.


실내 옵션 상세 구성

디지털 계기판만 본다면 슈퍼카 부럽지 않은 디자인

 

디지털 클러스터
출처 - 쌍용자동차

3분 할로 알피엠과 속도를 각각 나누고 거기에 기어노브 상태를 표시하여 주행 및 주차 시 안전성을 확보하였고 시인성 또한 충분히 잘 나타냈다고 생각합니다.

 

드라이브 모드 설정

 

드라이브 모드
출처 - 쌍용자동차

쌍용답게 드라이브 모드를 설정하여 주행 조건에 따른 선택으로 심한 오프로드는 아니지만 외곽에 있는 외 딴지에서 약간의 험로 탈출이나 진흙 같은 비포장 도로에서 충분히 활용하여 안전하게 탈출이 가능하며 페들 쉬프트를 적용하여 운전의 재미와 엔진 브레이크를 보다 쉽게 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인텔리전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운전 보조 장치로 보다 안전함을 극대화해주는 옵션

 

토레스 어뎁티브 크루즈 컨트롤
출처 - 쌍용자동차

고속도로 및 일반 도로 주행 시 운전자가 설정한 속도를 기준으로 앞차와의 거리를 유지(가속/감속/정차/출발)하고,
최첨단 주행 안전 보조 시스템을 통해 차선을 유지하도록 보조. 또한 고속도로 주행 시 내비게이션 데이터를 바탕으로
안전 속도를 조절해 운전이 더 편해지는 최첨단 자율주행 보조 시스템입니다.

 

12.3인치 대화면 인포콘 내비게이션

 

토레스 내비게이션
출처 - 쌍용자동차

무선 업데이트가 가능하며 음성인식 제어 및 모바일 원격제어가 가능한 커넥티드 카 서비스로 보험료 또한 낮출 수 있는 옵션으로 선택사항이긴 하지만 비용적인 부분이 무시 못하기 때문에 고민이 되는 옵션입니다.


트렁크 적제 공간

중형 SUV의 부족한 공간을 폴딩으로 골프백 디럭스 유모차도 거뜬히!

 

토레스 트렁크 공간
출처 - 쌍용자동차

기본적으로 703리터 트렁크 공간으로 웬만한 디럭스 유모차 적제가 가능하며 2열 6:4 분할 폴딩으로 캠프를 떠나거나 차박으로 충분히 활용 가능한 공간입니다.

 

토레스 에어매트
출처 - 쌍용자동차

전용 토레스 에어매트를 이용하면 빈틈없이 차박이 가능하며 성인 2명이 넉넉하게 쉴 수 있는 공간 확보가 됩니다.

 

토레스 외관
출처 - 쌍용자동차


쌍용 토레스 리뷰를 마치며

국내 중형 SUV 부분은 거의 투싼과 스포티지가 포화상태인 상황에 쌍용에서 토레스를 출시하여 선방을 하고 있으며 판매 결과 또한 현대기아를 위협하고 있는 수준까지 나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품질과 사후 서비스가 어떻게 되느냐, 차량의 결함을 빠르게 분석하여 소비자에게 빠른 대처를 하느냐 앞으로 쌍용이 더욱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토레스 충분한 자동차이고 고유가 시대에 엔진 다운사이징으로 아쉬운 출력이지만 일반 도심에서 준수한 충분하며 만약 중형 SUV를 구입한다면 고려 대상에 추가하고 싶은 차량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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