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5시리즈 차량중 가솔린 2000cc 배기량 엔진을 탑재한 BMW 520i 차량의 고질병 및 결함 리스트를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본 기준은 자동차리콜센터 520i 차량을 기준으로 작성하였으며 추가로 결함 발생시 추후 업데이트 진행 하도록 하겠습니다.
BMW 520i고질병 결함 리스트
520i 결함 리스트 |
앞좌석 양측 시트뒷좌석 등받이 및 안전벨트 나사 관련 |
브레이크 디스크 관련 |
뒤 드라이브 샤프트 관련 |
ECU(OBD) 전자제어장치 관련 |
카운터밸런스샤프트 관련 |
크랭크 샤프트 포지션 센서 관련 |
에어백 관련 |
BMW 520i 리콜 리스트
앞좌석 양측 시트, 뒷좌석 등받이 및 안전벨트 나사 관련 리콜
차량명 | BMW 520i |
생산기간 | 2022-06-23 ~ 2022-06-24 |
결함내용 | 차량 생산 과정에서 양측 앞좌석 시트, 뒷좌석 등받이 및 안전벨트의 나사가 제대로 조여지지 않았을 수 있으며, 이런 경우 양측 앞좌석 시트, 뒷좌석 등받이 및 안전벨트의 나사가 고정되지 않아 사고 발생 시 운전자 및 보조석과 뒷좌석에 제대로 탑승한 동승자를 완벽하게 보호하지 못할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
시정방법 | 앞좌석 시트, 뒷좌석 등받이 및 해당 안전벨트의 나사 연결부를 점검하고, 필요 시 규정값(42Nm)으로 나사를 조임 |
브레이크 디스크 관련 리콜
차량명 | BMW 520i |
생산기간 | 2021-01-27 ~ 2021-02-05 |
결함내용 | BMW 자체 품질조사결과 일부 차종에서 브레이크 디스크를 생산하는 과정 중 챔버와 조립 시 지정된 리벳보다 짧은 길이의 리벳을 사용한 것이 확인되었으며, 이런 경우 사용시간 경과 등에 따라 체결된 리벳이 떨어져 브레이크 디스크와 챔버가 일부 또는 완전히 분리되면 제동력이 제대로 전달되지 않아 제동거리가 길어지거나 제동이 불가할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
시정방법 | 브레이크 디스크 점검, 필요 시 교체 |
뒤 드라이브 샤프트 관련 리콜
차량명 | BMW 520i |
생산기간 | 2020-03-13 ~ 2020-07-06 |
결함내용 | 뒤 드라이브샤프트를 제조하는 공급 업체에서 생산과정 중 담금질(Quenching) 단계의 공정 오류로 가열 후 냉각 시간이 늦어 경도 및 강도가 저하되었을 수 있으며, 이런 경우 사용시간에 걸쳐 주행 중 드라이브샤프트가 파손될 수 있으며 변속 레버를 주차(P)로 두어도 차량이 움직일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
시정방법 | 부품 공급사와 차량 생산기록을 토대로 문제가 있는 드라이브샤프트를 정상적으로 생산된 것으로 교체 |
ECU(OBD) 전자제어장치 관련 리콜
차량명 | BMW 520i |
생산기간 | 2016-03-04 ~ 2019-05-03 |
결함내용 | 소프트웨어 업드이트 중 버그가 발생하여 정상적인 OBD 진단을 방해하여 극히 드문 경우로 배출가스가 추가 배출될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
시정방법 | 정화용 촉매의 예열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도록 ECU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실시 |
BMW 인증 중고차 BPS 구입 방법
카운터밸런스샤프트 관련 리콜
차량명 | BMW 520i |
생산기간 | 2018-11-15 ~ 2019-06-27 |
결함내용 | 카운터밸런스 샤프트가 크랭크케이스에 장착되는 니들베어링에서의 제작결함으로 니들베어링이 설계값보다 더 큰 직경으로 생산되어 크랭크케이스에 유격이 없이 장착되어 꽉 끼어있어 극히 드문 경우, 엔진 구동 중 과도한 압력을 견디지 못하고 니들베어링이 파손되어 카운터밸런스샤프트가 정상적으로 크랭크샤프트와 맞물리지 못하여 엔진에 손상을 줄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
시정방법 | 정상적으로 생산된 엔진으로 교체 |
크랭크 샤프트 포지션 센서 관련 리콜
차량명 | BMW 520i |
생산기간 | 2018-07-09 ~ 2018-07-10 |
결함내용 | 크랭크 샤프트 포지션 센서 제조 불량으로 엔진 출력 제한이 올 수 있으며 극히 드문 경우 시동이 꺼질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
시정방법 | 정상적으로 생산된 크랭크 샤프트 포지션 센서로 교체 |
에어백 관련 리콜
차량명 | BMW 520i |
생산기간 | 2000-04-25 ~ 2003-09-29 |
결함내용 | 차량이 고온 다습한 지역에 장기간 노츨되었을 때 에어백 인플레이터 내부 압축가스 추진체가 변형되어 사고 시 극히 드문 경우 에어백이 비정상적으로 전개되어 운전자나 조수석 탑승자에게 상해를 입힐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
시정방법 | 스포츠 스티어링휠이 추가 장착되었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차량에 장착된 에어백 인플레이터의 제조사를 확인하여 TAKATA 에어백 인플레이터가 장착된 것으로 확인될 경우 에어백 인플레이터를 교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