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에서 GN7 디올 뉴그랜저를 출시하였습니다 아직 명확한 가격표 및 옵션 표가 안 나왔기 때문에 기존 가격과 옵션 표를 유추하여 본 포스팅을 시작하려 합니다. 과연 GN7 올 뉴 그랜저의 경우 현재 어떠한지 그리고 얼마나 인기가 있는 차종인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랜저 디자인
예상도와 거의 비슷한 아니 완벽한 디자인
지난번 그랜저 GN7 정보라는 포스팅으로 여러분들께 안내를 했었습니다. 그때 예상 디자인과 아주 비슷하다고 볼 수 있을 정도로 적중한 디자인입니다 이번 그랜저야말로 전면부 후면부 측면부 모두 그랜저 답게 중후한 멋을 내며 30대 중후반부터는 맘에 드는 디자인이라고 생각할 것 같습니다.
그랜저 데이라이트
스타리아에 가로줄 데이라이트 이식
벤츠의 경우 S클래스가 먼저 디자인을 시작하여 C클래스 E클래스가 이어받는 것처럼 보통적으로 고급차량을 새롭게 디자인하여 그다음 자동차 디자인 승계를 하여 좀 더 다듬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현대자동차의 경우 승합차인 스타리아의 가로줄 데이라이트를 이어받아 그랜저에 적용하였습니다. 아마도 앞으로 나올 현대자동차 디자인은 가로줄 느낌의 데이라이트 또는 테일램프들이 적용받을 것 같네요.
그랜저 실내 공간
제네시스를 능가하는 고급스러운 실내 디자인과 공간
제네시스보다 그랜저가 실내공간이 여유로운건 저만 느끼는 걸까요? GN7 전 모델 올 뉴 그랜저의 경우 G80 보다 실내 공간적인 부분이 훨씬 여유로운 건 사실이었습니다.
이번 디올 뉴그랜저의 경우 마찬가지로 공간이 좋으며 새롭게 디자인한 헤드레스트 또한 얇지만 기능은 충족하는 디자인을 선택하였습니다 또한 레트로적인 느낌과 미래지향적인 디자인 두 가지 모두 느낄 수 있는 실내 구성으로 요즘 시대에 아주 적합한 디자인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랜저 실내 디자인
각 그랜저 아니 레트로 감성 실내 디자인 (개인적으로 핸들은 아쉬움)
전체적인 실내 디자인은 아주 만족스러운 디자인입니다 특히 엠비언트가 은은하게 비치는 스타일로 고급스러움을 뽐냈으나 아쉬운 부분은 핸들입니다 레트로 느낌을 준건 사실이지만 너무 올드한 느낌으로 개인적으로는 아쉬운 부분입니다.
요즘 신차답게 실내 룸미러 또한 베젤리스로 테두리가 거의 없기 때문에 깔끔하며 계기판부터 인포테이먼트 디스플레이까지 이어지는 스타일로 전체적으로 만족스럽습니다.
그랜저 가격
가격 및 옵션 GN7 디올 뉴그랜저 이름과 같이 새롭게 비싸질까?
네 맞습니다 어쩔 수 없는 가격 인상은 애석하게도 오른다고 많은 매체에서 드러나고 있는 상황입니다 국산 자동차이지만 어쩔 수 없는 원자제 및 부속을 수입해야 하는 상황이기 때문에 또한 국제 통화 달러 또한 가격이 많이 인상이 되었기에 현대자동차에서도 어쩔 수 없는 인상은 소비자가 감수해야 할 부분입니다.
가격의 경우 기존 그랜저 3300~4400으로 옵션을 추가하면 5천까지도 가기 때문에 10% 정도의 가격 인상이 된다는 가정하에 기본 트림별 가격은 3천 후반에서 5천까지 예상되며 풀옵션의 경우 등록 취득세까지 포함하여 6천만 원을 넘길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예전의 그랜저가 아닙니다.
그랜저 하이브리드
엔진 배기량 및 하이브리드, 전기차 출시 가능성?
엔진의 경우 2.5 가솔린, 3.5가 솔린, 3.5 LPG는 기본적으로 나올 것으로 예상되며 여러 매체 스파이샷을 검색을 보았을 때 하이브리드 또한 추후 출시할 것으로 예상되며 기아의 K8처럼 1.6가 솔린 터보 하이브리드가 적용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또한 전기차 출시 여부는 좀 더 지켜봐야 하는 상황입니다.
GN7 디올 뉴그랜저 마지막으로
고급스러움을 다시 일궈낸 그랜저에 많은 점수를 주고 싶으며 저 또한 다음 차는 고급 준대형 세단인 그랜저, 제네시스 G80 구입을 꿈꾸며 오늘도 열심히 하루를 보내야겠습니다. 앞으로 도로에 많은 그랜저들이 지나가는 걸 보면서 좀 더 나은 정보를 여러분들께 알리고자 보다 더 정보 수집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 6세대 IG그랜저 GN7 신형 비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