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8 하이브리드 주행중 갑자기 차량이 멈추거나 서행하는 문제점을 발견하여 현재 무상수리를 진행 하기로 하였습니다.
따라서 해당건으로 차량은 대략적으로 6만여대가 리콜을 해야 하는 엄청난 사건으로 일파만파 뉴스들이 퍼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와 관련된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K8 주행 리콜이슈 안내
11월 16일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최근 국토부 리콜센터에 비정상적 운행으로 8건이 신고 접수 되었고, 관련 차량은 모두 K8 하이브리드 차량이었다고 합니다.
현재까지 국내에 등록된 K8 하이브리드 차량은 모두 6만여대인 것으로 많은 K8 하이브리드 차주 뿐만아니라 1.6 하이브리드 현대 기아 차량들이 모두 문제관련하여 관심을 갖고 있는 상황입니다.
신고 대부분은 "K8 하이브리드차를 몰던 중 갑자기 경고등이 뜨고 속도가 줄었다"는 내용이 포함 되었고, 이 때 속도는 시속 20km를 넘지 않은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제조사측은 또 이러한 결함을 인지하고 이달말 K8 하이브리드차 전량을 무상 수리할 계획 이며, 국토부 관계자는 "제조사에 기술자료를 요청하고 예비조사를 벌인 뒤 실질적 조사를 할지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K8 리콜 이슈 결함 총정리
국토부에서는 K8 차량에 결함 및 차량의 문제 발생으로 인하여 제조사에서 리콜 서비스를 진행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아래 링크를 통해 해당 차량의 제조 년월을 확인하여 리콜 대상 차량인지 체크 이후 서비스 센터 또는 기아자동차 사업소에 연락하여 확인 후 리콜 서비스를 받기를 권장 드립니다.
⬇️아래 K8 차량 리콜에 대하여 총정리를 하였으니 참고 바랍니다.
K8 하이브리드 출고기간 확인 방법
보통 신차구매의 경우 직접 전시장 방문 또는 인터넷으로 예약하여 원하는 옵션의 차량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계약금을 아주 적은 금액(10 만원)으로 지불하여 계약이 이루어진 시점부터 차량을 인도받기까지 몇 주에서 길게는 몇 달 걸렸다면 요즘 인기 차량의 경우 6개월에서 많게는 1년 이상 걸리는 차량 또한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아래 링크를 통하여 빠르게 출고할 수 있는 방법과 출고기간 조회 방법에 대하여 상세히 안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링크 참조
K8 소모품 교환주기 및 계기판 경고등 정보
K8 소모품 교환주기 정보 안내
기아 K7단종 이후 새롭게 출시한 K8은 더욱 커진 차량과 많은 옵션 및 편의기능으로 많은 판매량이 이어지는 차량은 아니지만 꾸준하게 판매가 되는 차량 입니다.
아마도 페이스리프트 에서는 좀더 파격적인 K8기대가 되는 가운데 아래 링크를 통해 K8차량의 소모품 교환 또는 교체 주기를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링크 참고
K8 계기판 경고등 정보 안내
K8의 계기판은 파노라마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로 구성되어 보다 더욱 많은 정보를 나타내기 때문에 미리 하나씩 숙지하면 차량 운행에 좀 더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따라서 아래 링크를 통해 계기판에 점등되는 주요 정보들을 정리하여 안내 드리고자 합니다.
⬇️아래 링크 참고
K8 하이브리드 중고 시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