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3 스포트백 색상 과 등급 그리고 35TDI 연비는?

아우디에서 요즘 많은 홍보를 하고 있는 Q3 스포트백에 대하여 리뷰하고자 합니다 해당 차량은 국내에 35 TDI로 기본형, 프리미엄, 콰트로 프리미엄 3가지 종류로 판매하고 있으며 아쉽게도 TFSI 가솔린 버전은 안 나온 상황입니다 그럼 어떤 옵션과 기능이 있는지 아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작지만 커 보이는 디자인 아우디 Q3 스포트백

아우디 Q3 스포트백 사진
출처 - AUDI

동급의 티구안과 비교했을 때 외관 디자인은 정말 강렬한 느낌을 주는 느낌입니다 거기에 뒤쪽 라인이 아래로 떨어지는 쿠페형 디자인으로 Q3 스포트백만의 가질 수 있는 그런 존재입니다 거기에 헤드라이트와 테일램프 또한 강렬한 인상을 주기 때문에 여성 남성 따질 것 없이 모두가 좋아할 만한 디자인이라고 생각합니다.

 

Q3 스포트백 등급별 가격 및 세부 차이점

아우디 Q3 스포트백 후면부
출처 - AUDI

위에 안내와 같이 등급은 3가지이며 기본 35 TDI의 경우 4875만 원이며 프리미엄 5270만 원 콰트로 프리미엄은 5466만 원입니다. 등급에 차이점 같은 경우 기본 트림 35 TDI의 경우 18인치 5 스포크 Y스타일 휠이며 35 TDI의 경우 19인치 더블 스포크 다이내믹 디자인 휠을 적용하였습니다. 또한 모든 트림에 파노라믹 선루프를 기본 적용하여 프리미엄 브랜드답게 옵션을 넣은 것이 특징입니다.

아우디의 실내 아이덴티티를 Q3에서도 느낄 수 있다.

아우디 Q3 스포트백 실내
출처 - AUDI

아우디 차량은 타 메이커보다 실내 디자인을 모든 차량의 디자인들이 비슷한 것을 알 수 있듯 Q3 스포트백 또한 아우디만의 감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앰비언트 또한 싱글 또는 듀얼이 아닌 멀티채널로 다양한 색상을 선택할 수 있으며 3 스포크 스티어링 휠 1열 전동 시트 요추 지지대등 기본적인 옵션을 구성하였습니다.

 

 

기본형과 프리미엄에 다른 점?

아우디 q3 실내 기본형 프리미엄 차이
출처 - AUDI

특히 35 TDI 프리미엄과 콰트로 프리미엄의 경우 실내에도 S로고 스포츠 시트가 적용되며 일부 트림이 알루미늄으로 바뀌고 스테인리스 페달 등 다양한 파츠들이 바뀌어 좀 더 스포티함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전자식 기어노브가 아닌 기본 기어노브로 요즘 차 답지 않은 모습에 원가 절감을 한 게 아닐까 하는 의심이 들며 아마도 반도체 이슈로 기어노브를 일반형으로 한 게 아닐까 하는 부분입니다.

35 TDI의 출력과 연비는 어떠한가?

아우디 Q3 출력정보
출처 - AUDI

2.0L 4기 통 디젤 직분사 엔진으로 7단 S트로닉 자동 변속기를 통해 150마력 36,7 토크로 준수한 성능을 갖고 있으나 요즘 나오는 차량에 비해 다소 아쉬운 출력인 건 분명합니다. 연비 또한 리터당 14킬로로 가솔린이 경유보다 저렴한 요즘 시점에서 보았을 때 연비도 다소 아쉬운 부분이긴 합니다. 이제는 디젤차는 기름값싸고 연비 좋은 차량이 아닌 단순히 힘이 좋은 토크 중심을 느낌으로 타야 하는 차량인 것 같습니다.

아우디 중간 등급 Q3 스포트 백의 편의사항은?

아우디 중간 등급 자동차의 편의사항은?
출처 - AUDI

전/후방 주차 보조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으며 사이드 어시스트, 주행 상황을 실시간 감지하여 운전자에게 경고 및 제동을 걸어주는 프리센스 프런트 등을 기본 적용하여 안전을 중시하였고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사각지대 경고 램프 등이 있습니다. 또한 35 TDI 콰트로 프리미엄의 경우 스포츠 서스펜션을 적용하여 보다 더 다이내믹한 핸들링을 갖고 있습니다.

 

아우디 Q3 스포트백 색상비교
출처 - AUDI

AUDI Q3 Sportback 리뷰를 마치고서..

전체적으로 실 내외 맘에 들어 디자인만 보았을 때 구입하고 싶은 생각이나 엔진이 국내에는 디젤만 출시하여 경유 가격이 비싼 지금 시점에 조금 아쉬운 부분이며 또한 기존 7단 S트로닉 미션을 적용하여 추후 유지 비용면이 많이 들 것 같아 구입 고려 대상에 제외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하지만 정말 디자인은 높은 점수를 주고 싶네요 이상 자동차의 모든 것을 리뷰하다 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