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니로 차량은 하이브리드 및 전기차량으로 낮은 차체중심의 SUV 역할까지 충분하게 할 수 있는 다목적 차량으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차량입니다.
다목적 차량이면서도 뛰어난 연료 효율로 공간감과 연비까지 거기에 실내 옵션과 편의기능까지 탑재하여 하나하나 요목조목 살펴봐도 매력적인 차량으로 평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하이브리드 차량을 전기차라 오해하여 소모품을 교환 없이 그냥 운행하시는 분들도 있는 것으로 많은 인터넷 매체에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따라서 이번 시간에는 니로 하이브리드 소모품 교환주기 정보를 안내드리면서 니로의 컨디션을 최대로 오래 유지할 수 있도록 돕고자 본 포스팅을 작성하려 합니다.
니로 결함 및 리콜 정보 안내
🔺위 링크를 통해서 니로 고질병 및 결함 정보를 참고하셔서 중고차 구입하셨거나 리콜대상을 미쳐 알지 못하여 무상점검을 받지 못한분들께 도움이 되고자 참고 부탁 드립니다.
니로 엔진룸 정보 안내
니로 하이브리드 엔진룸 구성도 | |
1 | 냉각수 보조탱크 |
2 | 브레이크액 탱크 |
3 | 에어클리너 |
4 | 엔진 오일 주입구 |
5 | 엔진 오일 레벨 게이지 |
6 | 와셔액 주입구 |
7 | 퓨즈/릴레이 박스 |
8 | 전기(동력) 장치 냉각수 보조 탱크 |
9 | 전자제어 장치(ECU) |
10 | 엔진클리너 액추에이터 리저버 탱크 |
니로 중고차 시세 정보
니로 하이브리드 무사고 기준 | ||
22년식 | 23년식 | |
트랜디 | 2,606 만원 | 2,707 만원 |
프레스티지 | 2,933 만원 | 3,080 만원 |
시그니처 | 3,185 만원 | 3,436 만원 |
니로 하이브리드 소모품 교체 주기
반드시 필요한 소모품 교체주기 | |
엔진오일 | 1만km 이내 또는 6 개월 |
엔진클러치 | 3만~ 4만 km 이내 점검 |
하이브리드 스타트 모터 |
1만km 매회 점검 |
하이브리드 제네레이터 모터 |
1만km 매회 점검 |
점화플러그 | 3만~ 4만 km 이내 교체 |
연료 필터 | 2만km 마다 교체 |
에어클리너 | 1만km 마다 교체 |
미션오일(변속기) | 6만km 마다 교체 |
브레이크액 | 3만~4만km 마다 교체 |
브레이크 패드 | 상시 점검 |
브레이크 디스크 | 상시 점검 |
냉각수 | 10만km 이내 교체 |
워터펌프 | 10만km 이내 교체 |
겉벨트세트 | 10만km 이내 교체 |
니로 엔진오일 및 케미컬 규격
니로 케미컬 규격 정보 | |
엔진오일 | SAE 0W-16, API SN PLUS/SP 또는 ILSAC GF-6*2 |
미션오일 | HK D DCTF TGO-10 PLUS(SK), SPIRAX S6 GHDE 70W DCTF PLUS (H.K.SHELL), 기아 순정 DCTF 70W SYNTHETIC PLUS |
부동액 | 알루미늄 라디에이터용, 인산염계 에틸렌 글리콜 부동액과 물 혼합액 |
동력장치 냉각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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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레이크액 | SAE J1704 DOT-4 LV, ISO4925 CLASS-6, FMVSS 116 DOT-4 |
엔진클러치 | FMVSS116 DOT-3 / FMVSS 116 DOT-4 |
니로 신차 길들이기
최초 1,000 km 전까지의 주행은 차량의 수 명과 성능을 좌우하므로 이 기간 동안은 과 속, 급가속, 급제동 등을 삼가십시오
엔진 회전수를 4,000 rpm 이내로 주행하 십시오
장시간 엔진을 공회전하지 마십시오
연비, 엔진 성능은 길들이기 상태에 따라 달 라질 수 있고 약 6,000 km 주행 후 안정되며 특히, 길들이기 중에는 오일 소모량이 늘어날 수 있습니다.
엔진 및 윤활계 부품 교체, 정비 후에도 위와 같이 운전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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