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팅어 단종 풀체인지 및 스팅어 트리뷰트 정보

 

국내외 모든 자동차 제조사에서 기존 내연기관 자동차를 향후 15년 안에 모든 내연기관 차량 생산을 중단한다고 발표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기아자동차 또한 마찬가지로 차량 모델을 전체적으로 전동화 작업을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스팅어의 경우 전동화 작업이 없이 내연기관만 판매하고 있는데요 정말 스팅어가 단종이 될 것인가 아니면 풀체인지 될 것인가 많은 궁금증이 있는 상황입니다. 그럼 한번 살펴볼까요?

 

스팅어 메인사진
출처 - 기아


스팅어 단종 정보

 

스팅어 단종 기사
출처 - 팍스넷뉴스, 비즈니스포스트

 

여러 매체에서 현재 23년 3월에서 4월경 단종될 것이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정말 단종이 될 것인지 의문이 들긴 합니다. 

스팅어 풀체인지 정보

 

스팅어 엔진
출처 - 기아

 

스팅어에 풀체인지 대한 정보는 조회 해본 결과 풀체인지 기사가 없는 상황이며 대체작으로 EV6 GT로 타협을 봐야 하는 것으로 파악됩니다. 조금 더 정확한 정보가 확실해진다면 추가로 내용 수정 하도록 하겠습니다.

 


스팅어 제원 (후륜, 4륜 AWD)

 

스팅어 2.5 제원

 

스팅어 3.3 제원

 

스팅어 가격(후륜, 4륜 AWD)

 

 

스팅어 가격의 경우 기본 3875 만원 부터 5075 만원까지 형성되어 있으며 추가 옵션 선택에 따라 6000 만원까지 올라가는 엄청난 가격입니다. 

 


스팅어 외관 디자인

 

전면부

 

스팅어 전면부
출처 - 기아

 

상당히 날렵한 디자인으로 스포츠성을 강조하는 전면 모습입니다.

 

측면부

 

스팅어 측면 디자인
출처 - 기아

 

측면부 또한 전체적인 라인이 낮게 포지션 되어 있어 보다 더 단단한 모습을 보여주며 루프에서 트렁크 까지 내려오는 쿠페형 디자인으로 멋진 모습을 연출합니다.

 

후면부

 

스팅어 후면부
출처 - 기아

 

후면부의 경우 페이스리프트 전 모델은 마세라티와 비슷한 느낌을 주었지만 이번 스팅어는 한 줄 라인으로 변경하여 보다 더 존재감 있는 스팅어 디자인을 만들었으며 머플러 팁 또한 기존보다 확장하여 더욱 스포티한 모습을 연출하였습니다.

 

 


실내 디자인

 

스팅어 실내 디자인
출처 - 기아

 

실내의 경우 기존 스팅어와 크게 달라진 부분은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와 계기판이며 그 외 달라진 부분보다는 트림, 소재 및 상품성을 개선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스팅어 리뷰 마무리 

 

출처 - 기아

 

스팅어 정말 처음 출시당시 엄청난 센세이션을 몰고 온 자동차로서 유럽에서도 상당히 좋은 평가를 만들어낸 자동차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내연기관 막바지 출시하여 많은 빛을 보지 못하고 퇴장해야 하는 것이 너무나도 아쉬운 부분이며 아마도 스팅어 트리뷰트는 앞으로 희소성이 생기는 자동차가 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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