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골프 연비 와 가격 차량정보

골프 8세대
출처 - 폭스바겐

 

신형 골프는 8번의 변화를 거쳐 지금의 8세대 골프로 거듭났습니다. 그 어느 때보다 스포티하고 다이내믹하며 직관적인 반응성이 뛰어나며. 폭스바겐 만의 선도적인 혁신 기술로 가득한 이 모델은 폭스바겐의 가장 진보된 디지털화와 운전자 지원 시스템 등 많은 기술집약체로 지금부터 하나씩 알아볼까 합니다.

 

 

골프 연비 및 구성정보

디젤? 왜 TDI만 국내 출시한 거야!!!

 

골프 8세대 - 연비

 

골프의 평균 연비는 17.8 km/h로 아주 훌륭한 연비를 나타내고 있으나 아쉽게도 경유 디젤 연료를 사용하고 있어 국내 시장에서 조금씩 아니 많이 줄어들고 있는 연료로 사실상 골프 판매 부진에 있어 이유 중에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골프 8세대 - 크기

 

기존 골프보다 조금 더 커진 수치이지만 실내 트림 및 구성을 정말 변화하여 실내 탑승 시 7세대보다 쾌적한 환경을 만들어냈습니다. 아쉬운 점은 기존과 동일한 17인치 휠 타이어로 스포티한 맛을 떨어트리는 휠 구성입니다.


골프 8세대 가격

등급은 2가지로 나뉘어 선택사항이 적은 것이 장점!

 

골프 8세대 - 프리미엄 가격

 

웬만한 기능들이 적용되어 있어 프리미엄 등급 구입도 좋은 선택 가격은 3700만 원대로 부대비용까지 합친다면 4천만 원이 넘지만 그래도 골프를 4천만 원 초반에 구입할 수 있다는 것은 좋은 부분이다.

 

골프 8세대 - 프레스티지 가격

사실상 골프를 구입할 거라면 프레스티지 등급을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HUD, 파노라마 선루프, 전동 메모리 시트 등의 편의 기능과 LED 헤드라이트로 전방 시야 확보가 가능하기 때문에 금액을 조금 더 투자하더라도 4천만 원 중반대의 프레스티지 등급 구입을 추천드립니다.

 


골프 8세대 - 디자인

기존 7세대와 비교한다면 조금 더 다듬어진 느낌? 실내는 완전히 바뀐 디자인

 

골프 8세대 - 외관 전면부

폭스바겐 골프 디자인
출처 - 폭스바겐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눈길을 사로잡는 신형 8세대 골프는 세대마다 진화를 거듭해온 해치백의 아이콘입니다. 골프 본연의 실루엣은 유지하면서도 현대적인 디자인에 혁신적인 기술을 담아내는 것은 골프가 추구하는 핵심 가치입니다. 날렵하고 선명해진 LED 헤드라이트와 라디에이터 그릴 라이팅, 직관적이면서도 다이내믹한 볼륨과 캐릭터 라인은 또 한 번 골프만의 독보적인 디자인으로 완성되었습니다.

 

골프 8세대 - 외관 후면부

폭스바겐 골프 후면부
출처 - 폭스바겐

 

후면 디자인의 경우 기존 7세대와 바뀐 부분은 테일램프 형상이 바뀌었으나 램프 시그널의 구성 라인은 기존과 비슷한 느낌으로 야간 테일램프 발광 시 신형인지 구형인지 멀리서 구분이 어려울 것 같은 디자인이라 아쉬운 부분이 있습니다. 하지만 확실히 테일램프의 라인이 좀 더 날렵하여 다듬어진 8세대에 좋은 점수를 주고 싶네요.

 

골프 8세대 - 실내 디자인

골프 8세대 실내 디자인
출처 - 폭스바겐

 

기존 7세대와 확연히 다른 디자인 구성으로 버튼의 구성이 간단하며 전자식 기어노브로 센터 콘솔 부분의 깔끔함과 전체적으로 운전자 중심의 콕핏으로 보다 운전의 재미를 줄 것으로 예상되며 또한 30가지 색상의 엠비언트로 기분에 따라 색상을 바꾸어 만족스러운 부분입니다. 

 


골프 8세대 - 기능 편

이노비젼 콕핏

골프 이노비젼콕핏
출처 - 폭스바겐

 

디지털 콕핏 프로와 MIB3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윈드실드 헤드업 디스플레이 그리고 조명 제어 패널이 인체공학적으로 배치된 이노비전 콕핏은 직관적인 컨트롤을 제공하여 운전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윈드실드 헤드업 디스플레이 Prestige 적용)

 

 

윈드 실드 헤드업 디스플레이

폭스바겐 HUD
출처 - 폭스바겐

 

차량 속도, 운전자 주행 보조 시스템 등의 정보가 앞 유리에 투사되어 운전자가 시선을 돌리지 않고 집중해서 운전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Prestige 적용)

 

에르고 액티브 시트

폭스바겐 골프
출처 - 폭스바겐

 

운전석 전동 조절, 메모리, 마사지 기능에 전동식 럼버 서포트 기능과 쿠션 익스텐션 조절 기능이 포함된 ergoActive 시트는 운전자에게 최적의 드라이빙 컨디션을 제공합니다. Prestige 적용)

 

클리마트로닉 자동 에어컨

클리마트로닉 자동 에어컨
출처 - 폭스바겐

 

클리마트로닉 자동 에어컨은 바람 세기 조절 및 자동 공기 재순환 기능을 통해 쾌적한 실내 환경을 제공합니다. 또한 디스플레이 하단의 터치 슬라이더 인터페이스를 통해 더욱 직관적인 공조 기능 조절이 가능해졌습니다.

 

조명 제어 패널

골프 조명 제어 패널
출처 - 폭스바겐

 

기존 로터리 방식에서 터치식으로 변경된 조명제어 패널을 통해 더욱 직관적으로 조명제어가 가능합니다. 전방 유리 성에 제거와 후방 유리 열선 기능도 함께 있어 운전자의 조작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골프 8세대 - 실제 오너 평가

출처 - 네이버

전체적인 평균 점수는 9.2점으로 가장 큰 점수는 연비와 주행 9.8로 대부분 만족스러운 점수를 주어 역시 골프라는 명성을 앞으로도 계속될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또한 전체적인 크기나 서스펜션 등 하체가 튼튼하기 때문에 유지 보수 비용도 절약이 가능합니다.

 


골프 8세대 - 리뷰를 마치고서

골프 후면 사진
출처 - 폭스바겐

 

폭스바겐 골프라는 차량을 20대 대학생 때 처음 보고 너무 갖고 싶다는 생각에 골프는 아니지만 기아의 올 뉴프라이드를 구입하여 운행하였고 해치백의 디자인과 작지만 적재 공간을 보고 너무 만족하며 지금까지도 해치백 디자인을 좋아하게 만들어준 골프입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결혼을 하여 골프 구입에 대하여 고민이 많지만 사회 초년생(대기업 또는 연봉이 높은 분)이나 장거리 출장이 많은 분들에게 적합한 차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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