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나타 하이브리드 정보(가격표/연비/등급/중고차/거치대)

지난 시간 소나타 디에지에 대한 리뷰를 하면서 많이 느낀 게 생각보다 소나타에 관심이 많이 없어진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소나타는 국내 자동차 판매량에 있어 늘 순위 안에 있는 차량으로 과연 어떤 이유에서 1세대부터 시작하여 지금의 소나타까지 사랑을 받는지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나타 하이브리드 가격

쏘나타 하이브리드 가격표

소나타 디에지 하이브리드 차량의 경우 기본 가격은 3180만원 부터 시작하여 최대 3921만원까지 등급별로 나뉘며 그 외 선택 사항으로 원하는 옵션을 추가할 수 있는 차량입니다.

 

드디어 소나타도 4천만 원 중반까지 올라간 가격을 보고 다들 놀라실 거라 생각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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쏘나타 하이브리드 가격표.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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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디자인 정보

소나타 디에지의 경우 풀체인지 수준의 디자인 변화로 많은 것들이 변경되었으며 실내외 모든 변화로 중형차 시장을 다시 한번 바꿔보겠다는 의지로 보이는 수준입니다.

 

거기에 N Line 디자인의 경우 보통 듀얼 싱글 머플러가 아닌 듀얼 쿼드 머플러 적용으로 보다 스포티함을 더욱 강조하여 매력 있는 소나타로 변경되었습니다.


외관 디자인

낮은 전면 프런트 후드부터 시작하여 루프 및 리어 트렁크까지 이어지는 곡선이 마치 쿠페형 디자인을 갖고 있는 모습으로 구상하였으며 휠의 디자인 또한 현대자동차가 정말 작정하고 만들었을 만큼의 멋진 휠 디자인을 갖추고 있습니다.

 

기본 17인치 휠의 경우 어쩔 수 없는 연비개선을 위한 목적으로 인치 다운을 하였으나 기본형 디자인이라고 생각할 수 없을 만큼 잘 나온 디자인이라 생각합니다.

 

또한 18인치 휠의 경우 순정타이어를 피렐리 타이어로 적용하였으며 전체적인 디에지 차량과 가장 잘 어울리는 디자인을 갖고 있습니다.

전면부의 경우 처음 스타리아 차량에서부터 시작하였던 심리스 호라이즌 램프 (수평형 램프)를 적용하여 패밀리룩을 완성하였으며 현재 나온 수평형 차량 중에 가장 잘 어울리는 차량이라 생각하는 부분입니다.

 

또한 전면부의 에어로 다이내믹 그릴과 전면 라이트가 하단으로 내려와 스포티함을 강조하는 젊은 감성을 느낄 수 있으며 공기 저항을 최소화하는 디자인으로 완성하였다고 보입니다.

리어 부분은 초기형 소나타의 비슷한 구성도를 갖고 있으나 테일램프의 전체적인 디자인변화가 이뤄졌으며 제일 큰 변화는 리어범퍼로 더욱 각지고 리어 판다 부분을 강조하는 쉐입으로 변화되었습니다.

 

전면 후면 램프 점등 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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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내 디자인

실내디자인의 가장 큰 변화는 1열 전면에 위치한 파노라마 커브드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라 생각합니다. 요즘 현대 기아 자동차에서 가장 밀고 있는 디자인으로 다른 제조사들도 모두들 디스플레이에 많은 집중을 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해당 디자인의 시작지점은 벤츠의 E클래스라고 생각하며 앞으로 좀 더 미래에는 어떤 변화가 있을지 매우 궁금하네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서는 차량의 전체적인 정보 노출과 컨트롤이 가능하며 기능으로는 지문인식 시스템으로 차량의 시동을 걸 수 있는 기능이 있으며, 현대 카페이 기능으로 결제 및 하이패스 가 가능합니다.

 

또한 무선 OTA 업데이트 기능을 추가하여 차량의 전반적인 소프트웨어 및 지도 등 많은 것을 무선으로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이전 세대의 경우 버튼형 드라이브 모드 시스템을 적용하여 깔끔하지만 운전자의 부주의로 인한 사고발생이 여러 번 났었던 일들이 여러 매체에서 다뤘던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 디에지 소나타의 경우 칼럼식 기어노브를 채택하여 공간적인 요소디자인의 고급함까지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거기에 무드등(엠비언트) 구성이 변화되었으며 차량의 주행 또는 상황에 따른 무드등 색상을 지정하여 운전자가 보다 실시간 상황을 파악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소나타 중고 시세 정보

엔카 중고 시세 정보

소나타 디에지 하이브리드 중고 시세는 등급에 따라 상이 하지만 23년 출고 무사고 기준이며 대략적으로 3천만 원 초반부터 중반까지 형성되어 있습니다. 

 

출고 가격과 비슷한 가격으로 대부분은 출고 차량 그대로 중고시장으로 나오는 걸 보아선 실제로 차량을 운용하기보다는 다른 사정으로 신차가 중고로 올라오는 거라고 볼 수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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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 Line 디자인

소나타에 N 이 출시되면 좋겠지만 아직까지는 N의 위치는 아니지만 기존 소나타 디자인을 업그레이드한 N라인 이 있습니다. 외관 및 실내가 일부 변경되어 스포티한 디 에지 소나타를 더욱 날렵한 차량으로 변경됩니다.

전면부의 N라인 배지와 함께 그릴부터 전체적인 하이그로시 블랙톤으로 변경되며 휠의 경우 19인치로 업그레이드됩니다.

 

또한 사이드 바디킷이 전면부터 사이드 리어까지 추가되며 N라인 전용 휀더 덕트모양이 추가되며 사이드미러 또한 블랙으로 변경됩니다.

제일 큰 매력은 리어에 있습니다 리어 스포일러가 투톤 블랙으로 추가되며 쿼드머플러로 더욱 차량을 고성능 차량으로 보이는 디자인을 갖추고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연비

이번 디에지 소나타 하이브리드의 경우 연비 개선 및 하이브리드 최적의 안정화를 위하여 많은 변화를 이뤄냈습니다.

 

소나타 하이브리드 연비는 복합 17.1~19.4km/ℓ 도심 (16.8~19.8, 고속 17.4~18.9)이며 등급 및 차량 휠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특징으로는 회생제동 컨트롤 패들쉬프트 적용으로 회생 제동량을 단계별로 조절하여 운전자만의 스타일 및 회생제동의 충전량을 변경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하이브리드 12V 배터리 리셋 버튼틀 적용하여 고전압 통합형 배터리 시스템이 차량 구동에 필요한 부분뿐만 아니라 장시간 차량 미사용 시에도 차량의 방전이 없게끔 컨트롤할 수 있는 기술을 적용하였습니다.

 

또한 하이브리드 전용 콘텐츠 UI를 변경하여 알아보기 쉽도록 변경된 것이 특징입니다.


소나타 핸드폰 거치대

바로보기

사실상 핸드폰 거치대가 차량의 전체적인 디자인의 요소를 해치는 것은 당연하나 어쩔 수 없는 상황에 있어 듀얼로 내비게이션을 확인할 경우나 업무상의 이유로 거치대를 사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추천하는 제품보다는 제발 하지 말아 달라는 핸드폰 거치대송풍구에 거치하는 제품입니다. 

 

송풍구의 거치를 할 경우 온도변화에 따른 핸드폰의 내구성이 떨어질 뿐만 아니라 차량 송풍구가 파손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가급적 접착 없이 피팅이 되는 거치대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핸드폰 거치대 종류 살펴보기


쏘나타 하이브리드 경고등 정보

하이브리드는 경고등 점등 시작부터 돈이 깨지는 무서운 차량입니다. 그만큼 많은 관리가 필요한 차량이니 아래 링크를 통해 차량을 오래 유지할 수 있도록 참고 부탁 드립니다.

 

쏘나타 하이브리드 경고등 표시등 정보

쏘나타 하이브리드의 경우 기존 내연기관보다 더욱 많은 기술로 인하여 연비 개선 및 운전자에게 많은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부품의 문제나 차량 소유자의 관리 소홀로 차량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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쏘나타 하이브리드 소모품 교환 주기 정보

쏘나타 하이브리드 소모품은 기존 내연기관과 동일하지만 하이브리드 전용 냉각수가 추가됨에 따라 점검 주기가 달라지며 많은 부품으로 인한 소모품 교환주기표를 보며 차량을 유지 및 관리 해야 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쏘나타 하이브리드 소모품 교환 주기 및 오일 규격 정보

쏘나타 하이브리드의 경우 하이브리드 전기 모터가 들어간 만큼 냉각 및 구동에 관련하여 일반 내연기관 차량과 다르게 관리를 더 해줘야 하는 차량입니다. 하지만 해당 관리 소홀로 인한 차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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