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9월 새롭게 론칭한 토레스 EVX에 대하여 리뷰를 시작해 볼까 합니다.
기존 토레스의 출시부터 지금까지 엄청난 인기로 쌍용에서 KG모빌리티로 사명이 변경 후 첫 전기차량을 도전하는 차량으로서 야심 차게 준비한 만큼 과연 얼마나 성능과 가격면에서 좋은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토레스 EVX 가격
토레스는 2가지 트림이 구분되어 있으며 정부 및 각 지자체별 보조금을 제외한 순수 EVX 차량 금액은 아래와 같습니다.
- E5 - 4,750 만원
- E7 - 4,960 만원
하지만 보조금 받게 되면 3천만 원 후반대 차량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기존 토레스와 동일하게 옵션추가가 크게 없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또한 E5에는 기존 토레스 T7에 들어있던 옵션이 전부 들어가며 E7의 경우 E5대비 추가 옵션이 더 들어가는 부분이 있습니다.
토레스 EVX 디자인
외관
토레스 EVX의 경우 기존 토레스 대비 더욱 다듬어진 전면부의 모습을 볼 수 있으며 전면 헤드램프가 하단에 위치하고 상단에는 LED 주간주행등이 구성되었습니다.
또한 led 헤드램프가 기본으로 탑재되며 DRL 등 외관의 크게 변화되는 모습은 없으며 단순히 휠의 인치가 달라지는 부분이 있어 E5도 충분히 외관에서는 차이점이 없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후면부의 경우 크게 레이아웃이 변경된 건 없지만 기존 토레스의 테일램프와 다르게 Full LED로 시인성 확보를 하였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그 외 토레스의 후면부 디자인은 호불호 없이 소비자분들이 좋은 평가를 하고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실내
실내의 가장 큰 변화는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와 계기판이 합쳐진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변경된 게 큰 변화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여러 소재며 레이아웃 주행에 필요한 드라이브 모듈까지 전자식으로 변경되어 더욱 전기차 다운 모습으로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중형 SUV 답게 2열의 공간감이 좋으며 시트의 길이도 적당한 깊이로 파여있어 장거리 운행에도 2열의 편하게 탑승할 수 있습니다.
또한 헤드레스트에 여러 가지 활용할 수 있는 걸이가 생기고 1열 시트 뒤쪽에 포켓을 추가 설치해 가벼운 물건이나 핸드폰 수납이 가능합니다.
토레스 EVX 주행거리 / 연비
토레스 EVX 연비의 경우 BYD 배터리와 협업하여 장착하였으며 리튬 인산철 배터리 형식으로 현재 테슬라 중국 생산 차량과 동일한 방식으로 되어있는 것으로 알고 있으나 CTP라는 업그레이드된 기술력이 들어간 것이 특징입니다.
그렇게 효율성 확보로 주행거리가 늘어나고 배터리 충전 속도도 늘어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토레스 EVX 주행거리의 경우 최대 433km 주행이 가능하며 출력은 207 마력에 34.4 토크로 준수한 힘을 발휘합니다
토레스 EVX 배터리의 가장 큰 장점은 10년/무제한 km 보증이라는 것입니다.
토레스 EVX 트렁크 공간
기존 토레스가 인기 있던 이유 중에 디자인과 가격도 물론 있지만 적재 가능한 공간 활용이 높은 것이 특징이었습니다.
이번 토레스 EVX의 경우도 트렁크 공간활용을 최대로 늘려 많은 짐을 싣거나 또는 캠핑 시 유용하게 활용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다양한 레저 활동이 가능하며 차박 및 여러 가지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토레스 EVX가 매우 매력 있게 느껴지는 부분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토레스 EVX 기능
이번 토레스 EVX 가장 큰 장점은 앞서 얘기한 기존 T5, T7 대비 우수한 옵션과 실내 디자인이 업그레이드되었다는 것과
다소 아쉬웠던 내비게이션 시스템을 휴대폰 카플레이를 통해 다양하게 소비자가 원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할 수 있다는 것과 더불어 무선으로 차량을 제어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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