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번 트랙스 크로스오버에 대하여 포스팅하였는데요 이번시간에는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RS 등급에 대하여 추가로 안내드리고자 합니다. 트랙스에 전체적인 상세 내용은 아래 링크 참고 부탁 드립니다.
트랙스 RS 가격과 연비
트랙스 크로스오버 가격은 2,739 만원으로 추가 옵션을 적용한다 하더라도 3,000 만원 이내 완전 풀옵션을 구매할 수 있다는 엄청난 큰 장점입니다. 아마도 이번 트랙스의 경우 기본모델과 풀옵션 판매량이 가장 크게 나오지 않을까 생각하는 부분입니다.
연비 또한 RS 모델의 경우 리터당 11킬로 미터로 1,200 cc 3 기통 배기량에 준수한 연비까지 나와 큰 장점이라 생각하는 부분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트랙스 RS 디자인
전체적인 기본 디자인과 비슷하지만 보다 역동적이며 그릴과 범퍼 디자인이 좀 더 날렵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기본 모델과 비교를 한다면 그릴의 형상이 다른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범퍼 하단 부분 또한 크롬 라인에서 무광 덕트형식으로 변경된 것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 트랙스의 전체적인 디자인은 기본모델과 RS 모델 모두 전면 디자인의 경우 완성도가 높은 것으로 평가할 수 있겠네요.
또한 블랙 루프와 유광 루프랙이 추가됨으로서 보다 스포티한 투톤으로 연출되며 아웃도어의 느낌을 주는 RS모델이라 볼 수 있습니다. 거기에 전면 유리를 검정 선팅을 한다면 글라스부터 루프라인 끝까지 이어지는 모습에 위에서 볼 때 차량을 보다 길게 느끼게 하는 디자인입니다.
또한 RS 전용 디퓨저로 보다 유니크한 리어 범퍼라인을 연출하였으며 단계별로 나눠지는 굴곡으로 보다 차량을 스포티하게 디자인 적용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거기에 전후면 휀더라인에 투온으로 나누어 보다 휠하우스를 보다 크게 보이는 모습으로 소형차에서는 보기 힘든 휠 하우스를 자랑합니다.
추가로 RS모델의 경우 19인치 휠을 적용하여 위에 말씀 드린것과 같이 소형 차량에 매우 큰 사이즈의 휠 적용이 매우 신기하며 거기에 디자인 또한 트랙스와 매우 잘 어울리는 디자인으로 트랙스 RS 외형적인 부분에 가장 큰 매력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실내를 들어와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이 레드라인 포인트라 생각합니다. 전체적인 트림에 레드 포인트와 레드스티치로 마감함으로써 젊은 감성과 스포티함을 동시에 잡았으며 거기에 가죽 터치가 많은 핸들과 기어노브에 펀칭 레더로 보다 멋스러움을 강조하였습니다.
실내 디자인의 가장 압권인 핸들입니다 핸들이 기존 스티어링휠과 다르게 D컷으로 마감하였으며 레드스티치와 전체적인 검정 엠블럼이 보다 매력적으로 보이는 건 저만 느끼는 걸까요?
RS이지만 다소 아쉬운 시트 디자인은 기존 모델과 동일한 디자인으로 RS 해드레스트와 레스 포인트 마감으로 마무리한 것에 대하여 저렴한 차량이긴 하지만 시트까지 신경 써주었다면 얼마나 더 좋았을까 하는 욕심이 드는 부분입니다.
스테린리스 도어 스텝 적용으로 보다 깔끔하고 고급스러움을 연출하였으나 이 부분도 역시나 아쉬운 부분이라 생각하는 것은 쉐보레라는 레터링보다는 RS나 트랙스 RS라는 레터링을 적용하였으면 더 좋았을 것 같은 부분입니다.
기어노브 역시나 블랙톤 가죽에 레드스티치 그리고 레드 RS 포인트 적용으로 존재감 있는 기어노브를 만들었다 생각하는 부분입니다. 하지만 가격적인 부분으로 인하여 전자식 기어노브가 채택되지 않았다는 것은 아쉬운 부분으로 남긴 합니다.
트랙스 안전 사양 및 옵션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경우 무선 충전 트레이가 적용되어 있어 잠시나마 운전자가 핸드폰과 멀어져 운전에 집중할 수 있도록 무선충전 트레이를 적용하였습니다.
액티브노이즈캔슬링을 적용하여 운전함에 있어 외부 소음이나 기타 소리드를 억제하여 운전자가 온전하게 집중하여 드라이빙이 가능하도록 노이즈 캔슬 기술을 넣었으나 이 부분은 제가 직접 시승을 하거나 운전을 해본 적이 아직 없기에 추후 이 부분은 다시 한번 안내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1열 열선 시트와 통풍시트 적용으로 동승자의 배려까지 하여 2,000만 원대 이런 옵션을 적용하였다는 것은 국내 모 회사와 비교되는 부분이 아닐까 합니다. 국내 모 회사의 경우는 운전석에만 통풍시트를 적용한 차량도 있으니까요.
오토 홀드와 차선이탈 방지 기능이 적용되어 운전자가 보다 쉽고 편하게 정차하며 또한 주행 중 정방주시를 할 수 없거나 실수를 할 때 방지 할 수 있도록 안전기능까지 넣었습니다.
거기에 전동 시트 적용으로 등받이 및 시트 높낮이 등 여러 가지 전동시트 기능을 2,000만 원대에 적용했다는 놀랄 수밖에 없는 트랙스 크로스오버입니다.
요즘 워낙 기본 제조사 내비게이션이 우수하지만 실시간으로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는 안드로이드 오토, 애플카플레이를 적용하여 보다 편안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활용할 수 있도록 신경 쓴 부분도 매우 큰 장점이라 생각합니다.
거기에 파워리프트 전동 테일게이트 적용으로 보다 쉽고 편하게 트렁크를 열고 닫을 수 있으며 키가 분이나 팔힘이 약하신 분들도 쉽게 트렁크를 열고 닫을 수 있는 부분입니다.
또한 풀 오토 에어컨 시스템과 2,000만 원대 볼 수 없는 2열 에어벤트 시스템을 적용하여 1열 2열 모두 세세하게 신경 쓴 부분이라 볼 수 있습니다.
트랙스 RS 리뷰를 마지막으로
이번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차량은 매우 저렴한 가격에 매우 완성도 있는 디자인과 더불어 옵션까지 풍부하여 출시 전부터 굉장히 인기가 많았고 출시되자마자 엄청난 조회수와 사전 계약이 많은 것으로 파악됩니다. 풀옵션이 3,000만 원 이내 구입 할 수 있는 부분이 가장 큰 매력이라 생각합니다. 여러분 생각은 어떠한가요?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