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330e 고질병 결함 리콜 정보 안내

BMW 330e 차량의 경우 2000cc 가솔린 차량에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를 적용하여 보다 나은 출력과 높은 연료효율 즉 연비를 개선하여 다방면으로 우월한 차량을 만들어냈습니다.

 

330e 단점은 배터리 및 모터 장착으로 인하여 다소 트렁크 공간이 협소한 게 흠이긴 한데요 높은 연비로 그 부족함을 채울 수 있는 큰 장점이 있기 때문에 사랑을 받고 있는 것 같습니다.

 

따라서 이번시간에는 330e 차량의 고질병 결함 및 리콜 리스트를 정리하여 신차를 구입하는 분들이나 중고차를 구입하는 분들께 도움이 되고자 본 포스팅을 작성하려 합니다.

 

시작에 앞서 해당 리스트는 자동차 리콜센터 330e 차량의 리콜 정보를 토대로 작성됨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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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330e 고질병 및 결함 리스트

 
무선 충전 트레이 장치의 소프트웨어 관련
스타터 모터 관련
고전압 배터리 셀 관련
앞 좌석 양측 시트 안전벨트 버클 관련
고전압 배터리 셀 관련
고전압 배터리 관련
DME(ECU) 소프트웨어 관련
크랭크 샤프트 포지션 센서 관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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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30e 리콜 리스트

 

무선 충전 트레이 장치의 소프트웨어 관련 리콜

차량명 BMW 330e
생산기간 2022-07-26 ~ 2023-03-23
결함내용 무선 충전용 트레이 장치의 소프트웨어 오류로 디지털 키 사용 시 시동을 끈 상태에서 키를 차량 실내에서 제거하였음에도 키가 차량 실내에 있는 것으로 인식하여 탑승자가 창유리 또는 선루프를 작동시키는 경우 끼임방지기능이 작동되지 않을 수 있으며, 이런 경우 탑승자에게 상해를 입힐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이는 자동차 및 자동차부품의 성능과 기준에 관한 규칙 제34조(창유리 등)의 기준을 충족하지 못할 수 있음)
시정방법 디지털 키를 제거하지 않고 개선된 소프트웨어로 업데이트. 다만, 이미 디지털 키를 제거한 차량은 신규 디지털 키를 제공하며, 개선된 소프트웨어로 업데이트(조치방법 변경일: 2023.05.12.)

스타터 모터 관련 리콜

차량명 BMW 330e iPerformance
생산기간 2016-03-11 ~ 2020-06-30
결함내용 스타터 모터의 전원을 공급하는 솔레노이드에 차량 사고 등의 사유로 외부 충격이 가해지거나, 내부 전원 단자를 연결 및 차단시키는 리턴 스프링의 파손이 발생되는 경우 배터리와 스타터 모터 사이에 전기적 공급이 차단되지 않고 지속될 수 있으며, 이런 경우 스타터 모터 내부 과열로 인해 불꽃이 발생될 수 있고, 매운 드문 경우 화재가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시정방법 스타터 모터 내부에 개선된 브러시 홀더로 교체

330e 인증 중고차 구입 방법

 

인증중고차 구입 판매 정보(허위매물/중고차사기/자체보증)

하루가 멀다 하고 유튜브 및 인터넷 뉴스에 중고차 사기로 피해를 보는 분들이 생각보다 엄청 많습니다. 신차 차량의 가격이 몇 년 사이에 엄청난 인상을 통해 중고차를 구입 고려를 하는 분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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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전압 배터리 셀 관련 리콜

차량명 BMW 330e
생산기간 2021-01-28 ~ 2021-06-29
결함내용 배터리 셀 생산 공정 중 셀 내부 전극이 정상적으로 재단되지 않아 와인당 과정에서 분리막에 손상이 발생하였을 수 있으며, 이런 경우 고전압 배터리 셀의 단락이 발생하여 자기방전이 증가될 수 있고, 셀 모듈이 과열되어 화재가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시정방법 정상적으로 생산된 셀 모듈로 교체함 

앞 좌석 양측 시트 안전벨트 버클 관련 리콜

차량명 BMW 330e
생산기간 2020-09-15 ~ 2021-03-11
결함내용 앞 좌석 양측 시트에 안전벨트 버클이 제대로 고정되어 있지 않을 수 있으며, 이런 경우 사고 발생 시 극히 드물게 특정 상황에서 운전자 혹은 보조석에 앉은 탑승객을 완벽하게 보호하지 못할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시정방법 양측 앞 좌석 시트 버틀의 볼트 연결부 점검, 필요 시 볼트 교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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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전압 배터리 셀 관련 리콜

차량명 BMW 330e iPerformance
생산기간 2019-10-01 ~ 2020-09-29
결함내용 배터리 셀의 제조공정 과정에서 배터리 셀 내에 이물질(용접비산물질)이 완벽하게 제거되지 않았을 가능성이 있습니다.고전압 배터리 셀의 제조공정 과정에서 배터리 셀 내에 이물질(용접비산물)이 완벽하게 제거되지 않았을 수 있으며, 이로인해 고전압 배터리가 단락되면 극히 드문 경우 화재가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시정방법 정상적으로 생산된 고전압 배터리 셀 모듈로 교체 

고전압 배터리 관련 리콜

차량명 BMW 330e iPerformance
생산기간 2020-05-25 ~ 2020-08-13
결함내용 고전압 배터리 팩 용접 시 발생하는 이물질을 제거하기 위한 세척 공정이 불충분하여 배터리 팩 내에 이물질이 남아 있는 경우 이물질의 크기, 위치 등에 따라 충전 시 배터리의 팽창에 따른 배터리 팩과 이물질 간 눌림이 발생하여 첫 번째 충전에서 80% 이상 충전 시 고전압 배터리가 단락되어 드문 경우 화재가 발생될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시정방법 80% 이상의 충전 이력을 확인하고 확인된 차량에 한하여 충전 이력 중 완전 충전(100%) 기록이 차량에 수록되어 있는 경우(정상판정)에만 차량의 정상 운행이 가능하며, 정상 판정 기준의 충전 이력이 확인되지 않은 차량의 경우 고전압 배터리 셀 모듈을 교체

DME(ECU) 소프트웨어 관련 리콜

차량명 BMW 330e iPerformance
생산기간 2016-03-14 ~ 2018-06-07
결함내용 특정 상황에서 정화용 촉매의 예열이 지연되어 배출가스가 추가 배출될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시정방법 정화용 촉매의 예열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도록 DME(ECU)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실시

크랭크 샤프트 포지션 센서 관련 리콜

차량명 BMW 330e iPerformance
생산기간 2018-05-16 ~ 2018-06-13
결함내용 크랭크 샤프트 포지션 센서 제조 불량으로 엔진 출력 제한이 올 수 있으며 극히 드문 경우 시동이 꺼질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시정방법 정상적으로 생산된 크랭크 샤프트 포지션 센서로 교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