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닉5 아이오닉6 비교 분석

 

 

현대자동차에서 새롭게 출시한 아이오닉 6 나온 시점에서 과연 아이오닉 5가 지금의 인기와 판매량이 변동될 것인가 궁금증을 갖으며 아이오닉 5 리뷰를 시작해볼까 합니다. 


아이오닉5 정보

현대자동차 전기자동차 중 최고의 작품이라고 말하다.

 

흰눈이 내리는 겨울배경에 전면으로 보이는 아이오닉5 사진과 오른쪽 사진은 아이오닉 전면 헤드라이트 강조 사진
출처 - nbsp;Andrew Krok Roadshow

 

현대, 기아 자동차 전기차 중 가장 많이 판매되고 있으며 가장 효율성을 가진 녀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크기가 적당한 사이즈이지만 휠베이스와 해치백 형태로 트렁크 공간까지 넉넉하며 거기다 멋진 디자인을 갖고 있기 때문에 국내외 할 것 없이 인기가 많다고 보이는 부분입니다. 

 

 

물론 기아에는 스포티한 디자인을 갖고 있는 EV6가 있긴 하지만 보다 더 효율성이 있는 공간을 만들어낸 아이오닉이 좀 더 점수를 주고 싶네요 또한 아이오닉 이전 가성비 연비 효율성이 좋은 니로라는 자동차도 있었지만 지금은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대형 EV SUV 모델도 선보인 다고 하니 현대자동차로서는 흥할 날만 남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아이오닉5 외관 디자인

미래지향적인 외관 단조롭지만 톡톡 튀는 디자인

 

눈내리는 겨울 배경에 아이오닉 옆쪽 보닛부분 사진이며 휠이 강조되어 있는 모습
출처 - nbsp;Andrew Krok Roadshow

 

아이오닉의 가장 포인트는 헤드라이트입니다 사각형의 각진 깔끔한 디자인이며 자세히 보면 픽셀 형태로 제작되어 이름 또한 파라메트릭 픽셀 램프라고 합니다. 둥근 프런트 라인에 각진 주간 주행 등 또한 미래지향적으로 보입니다. 예전 자동차로 따지면 범퍼 중간에 빗살무늬로 금형 되어있던 차량들이 있었는데 그걸 led로 형상하여 옛날 감성까지 함께 느낄 수 있는 디자인입니다. 

 

또한 내연기관과 다르게 전면 그릴 부위가 막혀 있으며 카메라가 달려 있어 주행 및 주차 시 어시스트를 해주는 센서 역할로 보다 더 신형 자동차라고 느껴지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디지털 사이드미러 또한 옵션으로 선택이 가능하지만 아직 초기 단계의 기술로 이 부분은 좀 더 우리에게 익숙해지고 옵션을 선택하는 게 도움이 될 것 같아 사진 또한 일반 미러 형태의 사진을 참고하였습니다.

 

 

아이오닉5 리어 디자인

각지면서도 날렵한 리어 디자인 거기에 픽셀 테일램프 포인트

 

흰눈이 내리는 겨울 배경에 아이오닉5 후면 범퍼 강조 사진과 충전소켓 도어 가 보여지는 사진
출처 - nbsp;Andrew Krok Roadshow

 

테일램프를 보면 픽셀형상이 전면보다 더 부곽 되는 부분입니다 라이트 하나하나 픽셀로 되어 있어 보다 더 직관적인 발광을 하여 뒤차량에 또는 야간에 선명하게 보이며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코딩을 통해 필셀 하나하나 점멸 점등하여 문자를 만들거나 그림을 그려 뒤차량에 내 상태를 보여줄 수 있는 기술이 생기지 않을까라고 조심스럽게 말씀드리고 싶네요. 예를 들어 정지신호 때 그냥 브레이크등이 아닌 STOP 또는 위급상황 시 SOS 등 이런 경우를 말이죠.

 


아이오닉5 트렁크 공간

비상금을 숨길수 있는 넉넉한 수납공간

 

후면 아이오닉5 로고와 현대 엠블럼 강조 사진과 트렁크 공간 확인이 가능한 사진
출처 - Andrew Krok Roadshow

 

한국 제작 자동차의 강점은 수납공간입니다. 유럽 미국 차량과 다르게 정말 실내 적은 공간에 잘 활용하여 수납을 할 수 있게 디자인하는 것은 유명합니다 아이오닉 또한 마찬가지로 수납공간이 넉넉하며 거기에 해치백에서 얻을 수 있는 여유 있는 높이의 트렁크 공간까지 함께 정말 유용하게 쓰입니다.

 

러기지 스크린 또한 장착되어있어 뒤쪽에서 오는 공명음을 차단할 수 있게 되어 있고 트렁크 선반 아래 공간과 폴딩 시 여유롭게 평탄화 작업되어 차박까지 가능하게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아이오닉5 실내 디자인

단조롭지만 질리지 않는 실내 디자인

 

아이오닉 5 실내 사진
출처 - Andrew Krok Roadshow

 

전면 실내 디자인은 정말 아이오닉 5에 잘 어울릴만한 디자인으로 제작되었습니다 화이트 톤의 계기판과 일자로 쭉 뻗어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까지 통합되어있어 보다 더 일체감 있는 디자인이며 공조 컨트롤러 및 주로 사용하는 부분은 아래 버튼식으로 두어 직관적이고 깔끔한 디자인입니다. 

 


아이오닉5 기어노브

출처 - Andrew Krok Roadshow

기어노브도 컬럼식으로 바꾸어 조작이 편하며 무엇보다도 콘솔을 슬라이딩하여 공간 확보를 하여 가방이나 간단한 쇼핑백을 흔들림 없이 고정 가능하게 한 부분은 정말 대단한 것 같습니다. 이 아이디어 제출한 연구원분은 꼭 승진 부탁드립니다.

 

 

아이오닉5 시트 디자인

출처 - Andrew Krok Roadshow

 

5인 탑승이 가능하지만 4인 가족이 탈 수 있는 시트

 

사실 아이오닉 5는 5인 시트를 가지고 있지만 사실상 4명이서 타야만 하는 그런 시트 형상입니다 1열이야 편하지만 2열의 경우 가운데 엉덩이 부분 쿠션이 올라와있고 등받이 또한 팔꿈치 거치를 위한 존재 이기 때문에 4명 탑승이 적합할 것 같습니다. 거기에 시트 폭 길이가 넒은게 아니기 때문에 카시트를 장착 시 가운데 자리는 버려야 하는 공간이 돼버리기 때문입니다.


아이오닉5 거치대

핸드폰 거치대 어떤게 좋을까?

 

출처 - 픽스 fics 아이오닉5 전용거치대

 

아이오닉 5 거치대를 검색해보니 정말 많은 제품들이 존재하긴 하였습니다. 제 기준으로 거치대는 송풍구에 거치하는 것은 무조건 반대입니다 송풍구는 냉기와 온기가 지속적으로 나오는 부분이기 때문에 분명히 핸드폰이나 무선충전기에 무리가 간다고 생각하며 또한 송풍구의 날개의 강도가 약해 부러질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전면 유리 흡착 거치나 다른 곳에 고정하는 걸 선호하는 편이기 때문에 위 사진처럼 픽스 제품을 안내드리고자 합니다 (광고 아님 개인적인 의견)

 


아이오닉5 중고

보조금 받고 신차를? 기다리기 싫다면 중고를!

 

아이오닉 5 중고차 현황표
출처 - 엔카

 

현재 전기차 보조금의 경우 각 지역 및 지자체 따라 금액이 다르며 또한 지금 하는 대수와 시기가 다르기 때문에 출고 시점에 맞춰 보조금 받는 것이 대단히 어렵다고 합니다 또한 원자제 공급 이슈로 인하여 출고 대기 또한 1년은 거뜬히 넘어간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보조금을 받지는 못하지만 빠르게 내 것으로 만들 수 있는 방법은 중고 자동차입니다. 위의 사진에 보면 엔카 기준으로 아이오닉 5는 많은 차량이 판매 중이며 또한 롱 레인지 모델로 상급의 차량들이 판매되고 있어 롱 레인지를 보고 계신 분이라면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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