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는 도요타 산하 프리미엄 브랜드 자동차 제조사로서 자국에서 보다 해외에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차량입니다 특히 미국에서는 월등히 인기가 많으며 국내에서도 하이브리드 자동차로 길거리에서 많이 볼 수 있는 자동차입니다. 과연 하이브리드 SUV NX 시리즈는 어떤지 하나하나 살펴볼까 합니다.
렉서스 NX 연비 및 가격, 제원
NX시리즈는 총 4가지로 국내 구성되어 판매가 되고 있으며 같은 2500cc 배기량에 기본 하이브리드 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로 나누어 300h와 450h로 나눠진 걸 볼 수 있습니다.
렉서스 NX 익스테리어 디자인
전면부 디자인의 경우 렉서스 특유의 매우 공격적인 디자인과 대형 프런트 그릴이 아이덴티티로 자리매김하여 존재감을 나타내는 전면부 디자인을 갖고 있습니다. 거기에 SUV 답게 하단 부분이 넓어 더욱 강렬한 인상을 나타내는 것 같습니다.
측면부의 경우 전형적인 SUV 라인답게 디자인되었으며 글라스 테두리로 크롬 장식을 덧대어 더욱 고급스러움을 나타냈습니다. 거기에 프런트 휀더부터 리어휀더까지 이어 어지는 라인이 전면과 다르게 아름답게 나타나는 것 같습니다.
후면부의 경우 전면부와 일하게 가운데로 이어지는 디자인을 택하였으며 L자 형태의 테일램프로 렉서스를 형상화하여 야간시 테일램프 만으로도 렉서스임을 알 수 있는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전면 헤드라이트 또한 L자 형태의 데이라이트와 4 포지션 라이트로 보다 야간 및 주간 주행 시 시야 확보가 확실하며 주행에 있어 시야 안정성을 확보하였습니다.
렉서스 NX 인테리어 디자인
실내 전면부의 경우 일본차 전형적인 디자인을 갖고 있으며 요즘 나오는 렉서스 디자인은 운전자 중심으로 설계되어 레이아웃을 만들어낸 것 같습니다.
전자식 기어노브를 채택하며 컵홀더 또한 전면이 아닌 사이드로 구성하여 보다 편리하게 컵홀더를 사용할 수 있으며 무선 스마트폰 충전 테이블을 별도로 구성하여 보다 편리하고 깔끔하게 충전이 가능합니다.
실내 공간 부분은 4인기준으로 충분하게 탑승이 가능하며 레그룸 및 헤드룸 공간이 충분하여 패밀리카로 충분한 공간력을 갖고 있는 렉서스 NX를 볼 수 있습니다.
트렁크 공간 또한 역시나 SUV 답게 적재가능성이 매우 높아 활용도면에서 월등히 세단보다 좋으며 2열 폴딩을 통한 확장성까지 갖추고 있어 합리적인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운전자 중심으로 시야 및 실내 환경에 직관성이 보이며 기존 이전세대의 핸들 디자인보다 세련되게 바뀌어 보다 렉서스의 고급감을 한층 업그레이드하였습니다.
NX 450h+ F SPORT
F sport의 경우 450h+ 와 동일한 제원을 갖고 있지만 실내 및 서스 등 여러 가지 옵션이 적용되어 보다 스포츠 드라이빙이 가능하게 만들어 냈습니다.
거기에 F SPORT 전용 디자인으로 차별성을 나누어 더욱 존재감 있는 렉서스 NX를 가질 수 있는 부분입니다. 하지만 가격적인 부분이 매우 크기 때문에 고려할 부분도 있는 것도 생각해야겠지요.
렉서스 NX 시리즈 마무리하며
분명 몇 년 전까지만 해도 NO재팬이라고 불매 운동을 한 것 같은데 도로에 3자리 번호판으로 일본 차량이 많이 돌아다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그만큼 마니아층이 있는 것이 사실이며 또한 메이커사의 인지도 또한 좋기 때문에 불매운동을 해도 구입하는 사람들이 있는 것 같습니다 디자인 또한 한몫하는 것 같습니다.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