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3시리즈의 경우 개인적으로 모든 차량 중 가장 뛰어난 성능과 다방면에서 출중한 자동차라고 생각하는 차량입니다. 또한 이전 세대 F바디 3시리즈를 운행하고 있는 저로써 더욱 관심이 가는 차량이기도 하고요 F바디에서 가장 아쉬웠던 실내 공간마저 현 G바디로 넘어오면서 조금 더 넓어진 실내공간이 부럽기만 할 따름입니다. 그럼 G바디 페이스리프트 3시리즈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3시리즈 가격 및 연비와 제원
3시리즈 모델의 경우 M을 제외한 2.0 가솔린, 디젤, 3.0 가솔린으로 3가지 엔진 라인업을 갖추고 있습니다. 가격은 5천만 원 중반부터 최대 8천만 원 후반까지 있으며 각각의 모델 등급에 따라 가격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연비의 경우 3.0 M40i 모델은 10킬로 대로 평균연비는 8~9로 예상되며 2.0 엔진라인업은 역시나 디젤이 월등히 높은 차이를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예전과 다르게 클린디젤이란 광고를 내세워 할인 및 구입 장려를 했던 시기가 있지만 지금은 제로디젤을 외치는 부분이라 아쉬울 따름입니다.
3시리즈 외관 익스테리어 디자인
전면 디자인은 기존 초기 g바디에 비해 많이 다듬어지며 가장 눈에 띄는 헤드램프와 범퍼 형상이 더욱 각진 디자인을 볼 수 있습니다. 거기에 다행히 그릴사이즈는 엄청 크게 변하지 않고 좀 더 다듬어져 지금의 완성형 3시리즈를 엿볼 수 있습니다.
측면의 경우 이보다도 완벽한 비율이 있을까 생각하는 전형적인 세단디자인에 휠베이스 또한 f바디보다 길어져 보다 고속주행 시 편안한 승차감을 주는 디자인으로 볼 수 있습니다.
후면 디자인의 경우 기존 페이스리프트 이전 모델과 동일한 트렁크와 테일램프를 유지하였으나 하단 범퍼 디자인을 변경하여 보다 스포티한 3시리즈를 만들어낸 걸 알 수 있습니다.
전면 측면 후면 모두 페이스리프트 되면서 굉장히 부드러운 느낌보다 날렵함을 보여주고 있어 여성보다는 남성이 선호할 디자인으로 2~30대 굉장한 인기를 얻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3시리즈 실내 인테리어 디자인
실내 가장 큰 변화는 디스플레이와 드라이브 컨트롤 디자인이 변경된 걸 볼 수 있습니다. BMW에 가장 아쉬웠던 부분이 디스플레이인데 다른 자동차 제조사와 비슷하게 계기판부터 센터패널까지 이어지는 디자인을 3시리즈에 적용하여 현대적인 느낌을 더욱 강화하였으며 불필요한 기어변속 기둥을 삭제하고 손가락 하나로 컨트롤이 가능하게 아주 작게 세팅하였습니다.
디스플레이 또한 운전석뿐만 아닌 조수석 및 2열에서도 한눈에 모든 정보를 함께 볼 수 있도록 시야각을 확보하였으며 빛을 반사하여 운전에 해를 끼치지 않는 기술을 적용하여 보다 편하고 안전하게 주행이 가능하게 만들었습니다.
전체적인 실내 구성 레이아웃 또한 간결하면서 꼭 필요한 부분은 물리버튼으로 남겨두어 보다 깔끔한 실내공간을 갖고 있으며 에어밴트 또한 간결하게 구성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f바디 3시리즈에서 가장 아쉬웠던 2 열공 간 부분은 G바디로 넘어오면서 많이 개선되었으며 레그룸 공간확보가 이전 세대보다 좋아져 패밀리 카로 충분하게 여겨지는 부분입니다.
3시리즈 트렁크 공간
트렁크는 후륜 및 차량 비율로 다소 아쉬운 공간을 갖고 있지만 2열 폴딩을 통해 보다 넉넉하게 트렁크 공간을 확보가 가능합니다.
폴딩의 경우 파티션을 나누어 공간 활용 및 2열 탑승 또한 가능한 부분이라 보다 세심하게 디자인한 것에 매우 좋은 점수를 줄 수 있으며 3시리즈의 아쉬운 공간 부분을 큰 장점으로 바꿀 수 있는 부분이 바로 트렁크 폴딩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3시리즈 리뷰를 마지막으로
구형 F바디 3시리즈를 타고 있는 오너로서 현 G바디 3시리즈는 디자인부터 크기 또한 커져 매우 부러운 차량이며 저 같은 경우에는 다음 차량도 3시 리즐 다시 구매할 것이다 생각하는 1인입니다. 그만큼 만족도가 높은 차량이며 운행함에 있어 안전함과 3시리즈만의 주어지는 운동성능이 있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