팰리세이드 차량의 경우 현대에서 가장 큰 사이즈로 분류되어 있는 대형 SUV 차량입니다. 기본 7인승부터 시작하여 8인승 거기에 더불어 VIP 옵션까지 있는 패밀리카로서 다양한 활용 차량으로 높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또한 매달 판매 10위안에 들어갈 만큼 엄청난 판매량으로 도로에서 쉽게 볼 수 있는 팰리세이드입니다.
따라서 이번시간에는 팰리세이드의 소모품 교환 주기 정보에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시작에 앞서 아래 팰리세이드 결함으로 인한 무상수리 정보도 함께 확인하세요
팰리세이드 결함 리콜 무상수리
디젤 엔진 관련 점검 리스트
위 내용의 경우 현대 제조사에서 권장하는 교환 교체 주기 정보로서 엔진오일은 2만 km마다 교환을 하며 구동벨트 즉 겉벨트의 경우 8만 km 점검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디젤차량의 핵심 교환 교체 부분은 엔진오일과 연료필터 EGR 관련 부품 점검 및 클리닝이라 생각합니다.
권장 교체 주기 정보
- 엔진오일 : 1만 km 이내 반드시 교체
- 구동벨트(겉벨트) : 10만 km 이내 반드시 교체
- 연료필터 : 1년에 한 번 반드시 교체
가솔린 엔진 관련 점검 리스트
가솔린 차량의 경우 디젤 엔진보다 엔진오일 교체 주기가 빠르게 도달되며 교환 교체의 핵심 부분은 엔진오일과 점화플러그가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부분입니다.
권장 교체 주기 정보
- 엔진오일 : 1만 km 이내 반드시 교환
- 구동벨트(겉벨트) : 10만 km 이내 반드시 교체
- 점화플러그 : 4~5만 km 이내 반드시 교체
팰리세이드 중고차 시세 정보
냉각수, 브레이크 오일 등 점검 및 교체주기
권장 교체 주기 정보
- 냉각수 10만 km 이내 반드시 교환
- 타이어 위치교환 : 1만 km 이내 위치 교환
- 브레이크 오일 : 4~5만 km 이내 반드시 교환
4륜 차량 교환 주기 정보
권장 교환 교체 주기 정보
- 에어필터 : 1년 2회 교체 권장
- 디퍼런셜 오일 : 3만 km 또는 24개월마다 교체
- 로어암 및 하체 교환 : 10만 km 이내 교체
냉각수 교환 및 보충 정보
냉각수의 양을 점검하여 필요하면 보충합니다 냉각수의 양은 엔진이 차가울 때 냉각수 보조탱크 레벨 게이지에 표시되어 있는 최대선(F)과 최소선(L) 사이에 있어야 합니다.
최소선(L)에 가까우면 지정된 부동액 사양을 냉각수 혼 합비율에 맞추어 최대선(F)까지 채우고 최대선(F)을 초과하지 않도록 보충합니다.
냉각수 보충시 주의사항
1. 냉각수 부동액 농도가 60%를 초과하거나 35% 미만일 경우, 엔진 내부의 부식 및 오버 히트 가능성이 있습니다.
2. 냉각수 보충시나 후에는 부동액의 혼합 비율을 반드시 맞춰야 합니다.
3. 엔진 라디에이터 캡을 열거나 냉각수를 주입할 때 냉각수가 흘러내릴 경우 엔진 하부 등 다른 부품에 손상을 줄 수 있으므로 부직포, 두꺼운 헝겊 등으로 캡 주위를 감싼 뒤 천천히 캡을 열고 냉각수를 보충합니다.
4. 품질과 성능이 적합한 사계절 부동액을 사용합니다. 부적합한 부동액 사용 시 엔진 냉각계 부품에 부 식이나 침전물 생성 또는 손상으로 엔진 과열 등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5. 알코올계 또는 메탄올계의 냉각수를 그대로 또는 규격의 냉각수와 섞어서도 사용하지 마십시오
엔진오일 보충시 주의사항
엔진 오일은 엔진의 윤활, 냉각 및 각종 유압 부품을 작동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운전 중 엔진 오일의 소모는 정상적인 현상으로 정기적인 엔진 오일 양 확인 및 보충이 필요하며 또한 오일 성능 악화를 방지하기 위해 오일 교체 주기 내에 오일 양 확인 및 보충을 합니다.
에어컨 필터 자가 교체 정보
공조 장치용 에어필터는 가급적 2분기 봄, 가을 마다 정기적으로 교체하고 대기오염이 심한 도시지역이나 먼지가 많은 비포장도로 등을 장기간 운전하는 경우에는 수시로 점검하여 조기에 교체 합니다.
필터교체 순서
1. 글로브 박스 오른쪽에 있는 고정 실린더(사진1)를 분리 합니다.
2. 글로브 박스의 양옆에 있는 스토퍼를 분리 합니다.
3. 공조 장치용 에어필터 커버의 우측을 누른 상태에 서 잡아 당겨 커버를 분리 합니다.
4. 공조 장치용 에어필터를 교체 합니다.
5. 마지막으로 분리의 역순으로 장착 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