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아이오닉 5 리뷰를 통해 안내드린 부분처럼 소비자들이 테슬라 모델 3과 비교하는 아이오닉 5 보조금에 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 정부 보조금과 지자체 보조금이 점점 줄고 있는 시점에서 과연 신차를 구입하는 것이 유리할지 중고로 차량을 인수하는 것이 유리할지 한 번쯤 본 포스팅을 읽고서 참고 부탁드립니다.
아이오닉 5 롱레인지 제원
아이오닉 5 롱 레인지 기본과 4륜에 최고 출력의 차이가 마력수로 변경 시 100마력의 엄청난 차이가 납니다 거기에 토크는 2배 차이가 나며 주행거리는 출력과 토크에 차이로 기본 롱 레인지 모델이 주행거리가 더 큰 장점이 있습니다.
아이오닉 5 롱레인지 가격
기본 5400만 원으로 시작하여 추가 사륜 옵션 적용 시 250만 원이 추가되어 사륜 기본 5660만 원으로 시작하여 최대 62100만 원 까지 형성되어 있습니다.
전기차 보조금 지원 대상
중앙행정기관을 제외한 개인, 법인, 공공기관, 지방자치단체, 지방공기업 등
국고보조금 외 지방보조금을 추가로 지원하는 지방자치단체는 관할 자치단체 내 거주 등 자격조건 부여 가능
전기차 보조금 지원 차량
자동차 관리법, 『대기환경보전법,, 「소음 진동관리법」 등 관계법령에 따라 자동차와 관련된 각종 인증을 모두 완료한 차량
전기자동차 보급대상 평가에 관환 규정에 따른 전기차의 평가 항목 및 기준에 적합한 차량
전기차 보조금 신청 절차
보급 사업 공고(지방자치단체) > 전기자동차 구매계약(구매자-자동차 제조 및 수입사) > 전기자동차 구매 지원신청서 접수(자동차 제조 및 수입사 - 지방자치단체) > 전기자동차 구매 지원 대상자 선정 통보(지방자치단체 - 출고 등록순, 추첨, 점수순 중 택일) > 차량 출고 및 등록(자동차 제조 및 수입사 - 구매자) > 전기자동차 구매조 조금 신청 접수(자동차 제조 및 수입사 - 지방자치단체) > 보조금 지급(지방자치단체 - 자동차 제조 및 수입사)
아이오닉 5 정부 보조금
지자체 보조금 금액
서울 및 광역시 경우 최소 200만 원 에서 최대 500만 원으로 보조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각 도단위 행정 구역에서는 최소 400만 원에서 최대 1100만 원까지 보조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아이오닉5 장점 단점 (실제오너 평가)
실제 아이오닉 5 롱 레인지 오너 평가 점수를 보면 장단점을 알 수 있듯 장점으로 디자인 주행 품질 부분에 많은 만족도를 느끼고 있으나, 단점으로는 가격과 주행거리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주행거리야 아직 모든 제조사들의 기술 부분이 추후 해결될 것으로 보이나 가격적인 부분은 점점 전기차 구매가 많아지지 않는 이상 어쩔 수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오닉 5 롱레인지 중고
현재 아이오닉 5 롱 레인지 중고 가격 형성대는 4천 중후반부터 5천 초반까지 형성되어 있으며 주행거리는 보통 2만 킬로 이내로 적당한 수준을 갖고 있습니다 신차 그대로인 컨티션으로 출고차량은 아니지만 1000만 원에서 많게는 2000만 원까지 절감할 수 있는 부분이지만 사실상 보조금까지 생각한다면 중고 가격 방어가 잘 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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