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반떼 페이스리프트 (가격/연비/디자인/하이브리드/거치대) 정보

 

 

 

아반떼 페이스리프트
아반떼 페이스리프트

 

2023년형 아반떼는 자동차 마니아들에게 올해 가장 흥미로운 출시작 중 하나가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전 인기 세단과 마찬가지로 2023년형 아반떼의 외부 디자인은 동급의 다른 차량과 차별화되는 핵심 기능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2023년형 아반떼의 구체적인 외부 디자인 세부 사항이 드디어 공개되었습니다. 현대차는 날렵하고 역동적인 선과 각도를 강조하는 디자인 이어가 앞으로도 계속 성장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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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전 버전의 아반떼 / 엘란트라(수출명)를 기준으로 2023년 모델은 넓은 그릴, 날렵한 헤드라이트, 경사진 루프라인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후미등은 차량 후면을 감싸도록 설계되어 차량 후면에서 독특하고 시선을 사로잡는 외관을 제공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예상되는 디자인 기능 외에도 현대는 2023년형 아반떼에 새로운 옵션과 휠 디자인을 엿볼 수 있습니다. 또한 인테리어 스타일 및 기술 기능을 업데이트하여 운전자로 하여 보다 더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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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뉴 아반떼 가격 / 연비

 

아반떼 1.6 가격과 연비
아반떼 1.6 가격과 연비

아반떼의 경우 연비가 리터당 13~17 매우 준수한 연비를 나타내고 있으며 가격 또한 기본 구성으로 2천만 원에서 3천만 원 초반으로 구입할 수 있는 최고의 자동차라 생각합니다. 

 

아반떼 등급별 가격
아반떼 등급별 가격

 

가격의 경우 각각 등급에 기본 옵션적용으로 1960만원 부터 3200만 원까지 형성되어 있으며 여기에 옵션을 추가하고 차량 구입 부대비용까지 생각한다면 3천만 원 후반까지 되는 엄청난 가격을 자랑하는 아반떼입니다.


더 뉴 아반떼 외관 디자인

 

아반떼 전면디자인
아반떼 전면 디자인

 

2023년형 아반떼의 전면부는 66 각형 모양의 넓은 그릴이 차량 전면부 낮게 위치하는 등 차별화된 모습을 나타내며 기존 모델보다 얇은 그릴로 보다 스포티한 연출을 하였으며 헤드라이트의 경우도 기존 모델보다 길게 뻗어 날카롭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변경되었으며 현대자동차만이 가질 수 있는 이미지를 위한 LED 램프와 데이라이트 디자인을 갖고 있습니다. 

 

아반떼 후면 디자인
아반떼 후면 디자인

 

아반떼 후면부에서는 차량 후면을 감싸는 독특한 테일램프 디자인을 통해 후면에서 뚜렷하고 스타일리시한 모습을 연출하였으나 테일램프 부분의 큰 변화는 없으며. 리어 범퍼의 시스템도 새로운 디자인과 차량의 전반적인 미학을 보완하기 위해 재설계하여 보다 나은 아반떼로 변경되었습니다.

 

아반떼 테일램프 디자인
아반떼 테일램프 디자인

 

위의 내용과 같이 범퍼 하단의 디퓨저 라인이 변경되어 보다 스포티한 디자인을 연출하였으며 머플러 팁을 삭제였지만 보다 더 날렵한 모습으로 보기 좋으나 배기시스템의 머플러팁이 없어 원가절감 부분이 아닐까 생각하는 부분입니다.

아반떼 글라스 몰딩 디자인
아반떼 글라스 몰딩 디자인

 

2023년형 아반떼의 측면부는 날렵한 느낌을 더해주는 경사진 루프라인과 함께 스포티하고 공기역학적인 모습이 가미되어 보다 다듬어진 모습을 볼 수 있으며. 자동차는 외부 디자인 전체에 대담한 선과 각도를 적용하여 현대적이고 독특한 외관 디자인이라 생각합니다.

 

아반떼 휠 디자인
아반떼 휠 디자인

 

2023년형 아반떼의 측면 디자인에서 눈에 띄는 점 중 하나는 휠의 배치이며. 휠은 차량 전면 범퍼 가까이 배치되어 도로에서의 안정성과 핸들링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며 가장 큰 장점은 실내 공간 활용입니다.. 휠 자체는 새로운 디자인과 마감을 특징으로 깔끔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아반떼 전면 라이트 디자인
아반떼 전면 라이트 디자인

 

이번에 아반떼의 경우 full led 프로젝션 타입 라이트와 led 방향지시등으로 보다 고급스러움을 연출하였으며 범퍼 하단 부분이 기존 모델보다 보다 각진 모습으로 단단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아반떼 전면 그릴 디자인
아반떼 전면 그릴 디자인

 

그릴의 경우 네오트로닉 블랙 라디에이터 그릴을 적용하여 기존 모델보다 얇은 디자인을 적용하여 페이스리프트 디자인 다운 아반떼로 변화하였으며 모든 부분이 잘 마감되어 완벽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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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뉴 아반떼 실내 디자인

 

아반떼 1열 디자인
아반떼 1열 디자인

 

아반떼는 모던함과 기능성을 모두 갖춘 업데이트된 실내 디자인으로 변경되었으며. 차량 내부는 승객을 위한 넉넉한 레그룸과 헤드룸으로 역시나 현대의 장점인 실내 공간을 갖고 있으며 또한 차량 내부 전체에 고급 소재를 사용하여 보다 더 나은 아반떼로 변경되었습니다.

아반떼 1열 상세 디자인
아반떼 1열 상세 디자인

 

아반떼 실내 디자인에서 눈에 띄는 특징 중 하나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매우 매력적이며 자동차에는 대시보드 중앙에 부터 운전석까지 이어지는 대형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가 있어 다양한 기능과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Apple CarPlay Android Auto와 모두 호환되어 운전자가 스마트폰을 쉽게 연결하고 좋아하는 앱과 기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아반떼 디스플레이 디자인
아반떼 디스플레이 디자인

 

또한 차량의 계기판도 업데이트되어 다양한 정보와 데이터를 표시하도록 사용자 정의할 수 있는 디지털 디스플레이를 특징입니다. 여기에는 무엇보다도 속도, 연비, 내비게이션 방향과 같은 정보가 포함되며 드라이브 모드에 따라 디자인이 변경되는 부분이 장점이라 생각합니다.

 

아반떼 전면 트림 디자인
아반떼 전면 트림 디자인

 

또한 후방카메라, 사각지대 모니터링, 차선이탈경고, 자동긴급제동 등 다양한 편의 및 안전사양도 탑재되어 보다 편리한 주행이 가능하며, 이러한 기능은 운전자와 승객 모두에게 차량의 안전과 편의성을 향상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아반떼 시트 디자인
아반떼 시트 디자인

 

시트면에서는 2023년형 아반떼가 부드럽고 안락한 승차감을 제공하도록 설계된 편안하고 지지력 있는 시트이며 측면에 아반떼 레터링을 삽입하여 보다 유니크한 차량으로 변경되었으며, 시트는 선택한 트림 수준에 따라 가죽, 색상, 통풍시트등 옵션에 따라 달라지는 부분입니다.

 

아반떼 컵홀더
아반떼 컵홀더

 

또한 1열의 컵홀더의 경우 사용자 편의에 따라 깊이를 조절하여 보다 깔끔한 컵홀더를 갖게 되었으며 요즘 워낙 텀블러를 가지고 다니기에 텀블러의 형상에 따라 조절하여 사용이 가능한 부분에 대하여 장점이라 생각합니다.

 

아반떼 엠비언트
아반떼 엠비언트

 

또한 엠비언트 적용으로 야간시 실내 분위기를 바꿀 수 있으며 주행모드에 따라 지정된 색상으로 설정하여 변경되는 것에 매우 매력적인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또한 주행 중 과속을 할 경우 색상안내를 통해 운전자가 보다 쉽게 파악할 수 있어 안전 부분에 대해서도 생각하는 아반떼에 좋은 점수를 주고 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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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뉴 아반떼 주요 기능

 

터치식 디지털 키
터치식 디지털키

 

소지하고 있는 웨어러블 기기 또는 스마트폰에 디지털키를 이식하여 키를 소지하고 있지 않아도 차량탑승이 가능하며 이런 부분에 있어 가족 간의 공유를 할 수 있는 부분이 큰 장점이라 생각합니다.

 

서라운드뷰 모니터 후측방 모니터
서라운드뷰 모니터 후측방 모니터

 

서라운드뷰 모니터 후측방 모니터를 통해 주행 및 주차에 도움을 주고 있어 안전에 중점을 두고 설계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고급 대형차량에서나 볼 수 있었던 옵션이 이제는 아반떼에도 적용되어 큰 장점이라 생각합니다.

 

빌트인 캠
빌트인 캠

 

빌트인캠이 적용되어 따로 블랙박스를 장착하지 않아도 되는 부분이 있으나 녹음이나 주차 시 녹화가 불가능하여 아마 이 옵션이 있다고 하더라도 추가로 블랙박스를 장착하는 것에 추천드리는 부분입니다.

 

듀얼 풀오토 헤어컨
듀얼 풀오토 에어컨

 

듀얼 풀오토 에어컨으로 운전석 보조석에 각각 온도를 조절하여 운전자와 동승자의 개별적인 온도 컨트롤이 가능하며 차량 내부의 공기 질을 체크하여 쾌적한 실내 환경을 만들고 애프터 블로우가 장착되어 에어컨 냄새와 블로우 모터의 내구성을 향상했습니다.

 

전동식 파킹브레이크
전동식 파킹브레이크

 

기존의 사이드브레이크 레버를 버튼 조작 한 번으로 편하게 작동 해제가 가능하며 정차 시 자동으로 제동 상태를 유지할 수 있는 오토 홀드 기능까지 탑재하여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더 뉴 아반떼 하이브리드

 

아반떼 하이브리드
아반떼 하이브리드

 

가솔린 아반떼에 하이브리드 모터를 적용하여 보다 연비 개선을 하였으며 또한 보다 모터 개입으로 보다 주행에 소음이 적어 운전자가 느껴지는 운전의 피로도를 낮출 수 있는 하이브리드 모델 또한 큰 장점이라 생각합니다.

 

후륜 멀티링크 서스펜션
후륜 멀티링크 서스펜션

 

준중형의 큰 단점인 후륜 서스펜션이 멀티링크로 변경되어 운전에 있어 보다 안정정이며 노면의 접지력이 향상되어 보다 노면에서부터 올라오는 진동을 최소화하여 운전자가 느껴지는 편안한 승차감을 가질 수 있습니다. 또한 고속 주행 시 보다 안전한 핸들링으로 토션빔보다 다이내믹한 주행이 가능한 부분도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전용 인포테이먼트 시스템
하이브리드 전용 인포테이먼트

 

하이브리드 전용 콘텐츠로 EV모드의 실시간 현황을 볼 수 있고 연비 개선에 도움을 주는 방법이나 점수 등 운전에 있어 재미를 주는 부분들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더 뉴 아반떼 핸드폰 거치대

 

출처 - 옵시디언

 

아반떼의 경우도 많은 핸드폰 거치대가 있는데 전체적인 디자인을 해치지 않는 선에서 나오는 마운트가 있습니다. 여러 회사가 있지만 아반떼의 경우 송풍구 라인 옆쪽에 마운트를 설치하여 보다 깔끔한 마감으로 사용 가능한 거치대가 있으니 위 사진을 참고하시어 장착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더 뉴 아반떼 리뷰를 마치고서

 

 

분명 아반떼는 다양한 연령층에서 사랑받는 자동차라 생각합니다. 충분한 실내 공간과 고가 정책으로 많은 차량 제조사들 차량 가격이 많이 상승한 가운데 합리적인 가격으로 차량을 운용할 수 있어 보다 좋은 선택이라 생각합니다.

 

또한 2열의 충분한 공간감과 넉넉한 트렁크 공간으로 정말 좋은 차량이라 생각이 되어 저 또한 구입하고 싶은 차량입니다.

여러분 생각은 어떠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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